한농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산림분야 전문인력' 양성 등 협력키로
한농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 '산림분야 전문인력' 양성 등 협력키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7.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국립한국농수산대학
사진제공/국립한국농수산대학

[잡포스트/대학] 홍승표 기자 = 국립한국농수산대학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지난 8일 경북 백두대간수목원에서 산림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산림과학 연구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조재호 한국농수산대학 총장, 류광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농수산대학은 지난 2013년부터 산림조경학과를 설치해 해당 분야 전문인력을 배출해 왔다.

이번 협약은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교육 다양화 및 산림분야 연구 협력 확대 등 양 기관의 공감대가 형성돼 이뤄지게 됐다.

양 기관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 프로그램의 운영 및 활용, 산림유전자원의 보전 및 자원화에 대한 공동연구 및 정보교류 등을 약속했다.

특히, 양 기관은 산림산업 발전을 이끌 젊은 인재 양성을 위해 실제 현장에서 활용될 수 있는 산림 관련 교육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상호협력에 관한 세부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조재호 한농대 총장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과의 상호협력이 산림관리 전문인력 양성 촉진과 산림과학 연구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한농대 산림·조경학과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해당 분야에서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련 기관과의 현장 교육 및 연구 협력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