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형 공공배달앱 먹깨비, 할인 이벤트 시작
천안형 공공배달앱 먹깨비, 할인 이벤트 시작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7.12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먹깨비 제공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국내 최다 지역의 공공배달앱 운영사로 선정되어 있는 천안형 공공배달앱 먹깨비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천안시민을 대상으로 대대적인 할인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

본 이벤트는 즉시 결제 시 카테고리 제한 없이 전 메뉴를 3,000원 할인하는 이벤트이다. 전 메뉴 즉시 할인 적용이 가능하고, 횟수 제한 없이 중복 할인 또한 가능하다. 이는 깜짝 게릴라 이벤트인 만큼 예산 소진 시 마감될 예정이다.

무엇보다 먹깨비는 천안시 외에도 충청북도에서 지역화폐를 이용 하여 결제 시 결제 금액의 5%를 페이백 해 주는 이벤트 및 충북도민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먹깨비는 서울, 충북, 시흥, 세종, 천안까지 국내 최다 지역으로 제로페이 등의 지역화폐 결제 서비스가 연동돼 있다. 아울러 지역화폐뿐만 아니라 자체 결제 시스템인 먹깨비페이,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해 소비자들이 보다 간편하게 이용하도록 하였다.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형성되면서 배달 서비스 간의 치열한 경쟁전이 이어지고 있다. 그 중 배달앱 먹깨비는 단 한 달 만에 충북 지역 전체 배달 업소 중 70%가 입점하고 일 방문객 3만명, 월 방문객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이용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얻으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는 국내 유명 배달앱의 비싼 수수료 정책으로 인해 소상공인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공공배달앱 먹깨비가 저렴한 수수료와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소상공인과 이용자의 손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먹깨비 관계자는 “배달앱 먹깨비는 공공배달앱이 개척해 나가야 할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 있다”며 “전국 6개 지역의 가맹점과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바탕으로 착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으며 앞으로 천안시민의 마음까지 끌어안을 먹깨비의 행보를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먹깨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