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전문점 ‘한끼뚝딱’, 방화역점 오픈…무인창업 아이템으로 눈길
밀키트전문점 ‘한끼뚝딱’, 방화역점 오픈…무인창업 아이템으로 눈길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7.1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끼뚝딱 제공
사진 = 한끼뚝딱 제공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산카이, 린생사진관으로 9년 이상의 외식업력을 다진 에스앤디 코퍼레이션의 밀키트전문 브랜드 ‘한끼뚝딱’이 방화역점에 오픈, 1인가구 및 주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끼뚝딱’은 소자본 1인창업 시장을 겨냥한 밀키트전문점으로 최근 외식업계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밀키트를 무인키오스크를 활용해 판매하는 컨셉이다. 소비자는 손질이 완료된 재료와 양념, 조리법을 간편하게 세트로 구매할 수 있어 식비를 절감하면서도 언제나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고 판매자는 매장에 상주할 필요 없이 무인창업 및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매장을 관리할 수 있다.

밀키트의 주요 소비층은 20~30대의 마음을 사기 위해 ‘한끼뚝딱’은 세련되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선택했으며 ‘집밥’을 컨셉으로 △의정부 부대찌개 △돼지고기김치찜 △용추계곡 닭볶음탕 △즉석국물떡볶이 △닭한마리칼국수 △안동찜닭 등 16가지의 메뉴를 갖추고 있다. 원팩으로 전달되는 제품을 밀키트 형태로 정리해 진열하기만 하면 구매부터 계산까지 모두 소비자의 셀프 서비스로 이루어진다.

‘한끼뚝딱’ 본사 관계자는 “밀키트전문점은 일반 식당에 비해 회전율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매우 빠른 데다 각종 부대비용이 거의 들지 않아 가맹점의 수익률도 높은 편이다. 단,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할 수 있는 메뉴 구성과 신선한 재료 공급을 위해서는 본사의 지원 체계가 확실해야 하는데, 에스앤디 코퍼레이션의 경우 이미 8년 넘게 외식업에 종사하며 터득한 노하우와 경험이 있어 효율적인 체계를 구축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현재 ‘한끼뚝딱’은 신규 가맹계약자를 위해 다양한 창업지원 혜택과 창업할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4호점까지 계약이 진행된 ‘한끼뚝딱’의 가맹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