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소프트웨어의 판도생태계 핵심 서비스 메인넷, 15일 출시
판도소프트웨어의 판도생태계 핵심 서비스 메인넷, 15일 출시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1.07.15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도소프트웨어
㈜판도소프트웨어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판도소프트웨어(PANDO Software)는 사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사용자의 기여도에 따른 적절한 보상이 이루어지도록 구축 중인 판도생태계의 일환으로 메인넷을 개발해 15일 본격 출시했다.

기존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한계와 활용성의 제한 및 높은 수수료 등의 문제점들을 보완하고 더 효율적인 서비스와 넓은 확장성을 통해 각 판도 생태계를 잇는 하나의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판도 소프트웨어는 포부를 밝혀왔다.

블록체인의 기술력을 개발하고 적용하기 위해 ㈜판도소프트웨어는 메인넷 이외에도 여러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등을 준비 중에 있는데 판도생태계로 묶이는 가장 큰 축은 우선 판뮤직(PAN MUSIC), 판플레이(PAN PLAY), 판톡(PANTALK)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판팅(PANTING)도 잇따라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이 중 판뮤직은 상업적으로 음악이 활용되는 매장에서도 저작권 문제없이 음악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판플레이는 ㈜판도소프트웨어의 게임사업부인 판도게임즈가 운영하는 플랫폼으로써 5월 판맞고 출시 후 미국, 캐나다 등에서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는 중이다.

지난주 베타테스트 버전을 출시한 판톡은 온라인 메신저를 보다 안전하면서도 다양한 추가기능으로 활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현재 테스트 기간 동안 디자인적인 고도화를 도모하고 있다고 전해왔다.

곧 출시를 앞두고 있는 보상형 SNS인 판팅은 기존 익숙한 SNS 기능들과 함께 플랫폼 구동 시간이나 게시물 작성 및 공유, 댓글 작성 등의 활동에 기반한 추가적인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이 보상은 판도생태계 내 서비스 및 추후 추가될 라이브쇼핑에서 활용 가능하다.

㈜판도소프트웨어 관계자는 “오늘 선보인 메인넷을 통해 온라인 핵심사업인 판도생태계 내 서비스들의 유기적인 운영으로 시너지 효과를 내고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판플레이에서 더 많은 게임이 출시될 예정이므로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판도생태계 내 예정 서비스들의 구체적 오픈 일정은 추후 ㈜판도소프트웨어의 공식 SNS 채널 등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