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페론, 무인 020 플랫폼 '큐빙'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 로드맵 발표
엑스페론, 무인 020 플랫폼 '큐빙'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 로드맵 발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7.16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엑스페론 제공)
(사진/엑스페론 제공)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무인 플랫폼과 골프브랜드 엑스페론은 자체 플랫폼 '큐빙(Qving)'에서 사용 가능한 가상화폐(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개발의 로드맵과 전략을 담은 프로젝트 비즈니스 페이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엑스페론에서 현재도 계속 확산되고 있는 인공지능 무인 플랫폼을 이용해 가상화폐(암호화폐) 결제시스템을 생태계 구축, 다양한 형태의 비즈니스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적용되는 무인 플랫폼 큐빙은 자체 무인 관리 시스템(Qving MRM system), 원격 광고 시스템(Qving DID system)을 통해 인공지능 무인 플랫폼 큐빙(Qving)을 운영하고 있으며, 엑스페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무인플랫폼과 모바일 앱을 연동하는 O2O(offline to online) 플랫폼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이러한 큐빙 무인 인공지능 플랫폼을 활용해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내용이다.

엑스페론이 전개하는 블록체인 O2O 생태계 구축 프로젝트는 자체적인 개발뿐 아니라, LINC+ 산학협력공동기술개발 과제(과제명: 원격통신기반 블록체인 트랜잭션 통합 무인기 시스템개발)로 선정돼 내년 1월 완료를 목표로 평택대학교와 같이 연구를 진행하며, 더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김영준 엑스페론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엑스페론의 기술력을 통해 런칭되는 다양한 무인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계속 확장시킬 예정이다. 무인밴딩머신, 키오스크, 인공지능 무인샵 등 다양한 장비에 적용시켜 '큐빙'플랫폼 확장, 블록체인 기술 활성화를 실현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