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4등급·5등급·6등급 수험생, 조기 졸업 가능한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주목
수시 4등급·5등급·6등급 수험생, 조기 졸업 가능한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주목
  • 전진홍
  • 승인 2021.07.2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2 수시모집 기간이 50여일 남짓 남은 상황에서 고3 여름방학을 맞이해 수시 지원 전략을 수립해야 할 시기가 다가왔다. 6월 모의고사 결과 및 3학년 1학기까지의 내신 성적, 비교과 활동 등을 분석하여 지원 가능한 대학을 물색해보아야 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한 입시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각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모집 요강을 상세하게 확인해야 하지만 100페이지에 이르는 방대한 분량에 생소한 입시용어 및 복잡한 표로 인해 꼼꼼하게 확인하는 수험생들이 많지 않다. 수시 모집요강을 살펴볼 때 확인해야 할 점으로는 주요사항, 모집단위 및 모집인원, 전형일, 지원자격 및 수능최저학력기준, 전형 방법, 학생부 반영방법 등 다양하게 확인해야 한다.

한편, 상위권 수험생이 아닌 수시 4등급·5등급·6등급 수험생의 경우 서울 주요 대학에 진학하기 위한 방법으로 학생부교과전형 외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을 알아보고 준비하고 있지만 수능 최저 및 학과별 경쟁률 때문에 진학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많다.

이러한 가운데 대학 진학의 또 다른 차선책으로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며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전형을 통해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는 대학부설 교육기관이 있어 주목되고 있다.

광운대학교에서 직접 운영 중인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전문대학 및 4년제 대학의 강점을 갖고 있는 교육기관으로 알려졌다. 평균 2년~ 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어 이를 알아보고 입학상담을 진행 중인 수험생들의 숫자가 늘고 있다.

한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사회복지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학 입학 및 2021학년도 2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