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호비서학과·군사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 다양한 장학혜택 실시
서강전문학교 경호비서학과·군사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 다양한 장학혜택 실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2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서강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강전문학교가 2022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장학혜택을 실시하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학과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경호비서학과, 탐정학과, 항공보안학과, 범죄수사학과 등이다. 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특히, 서강전문학교 경호비서학과는 각종 위험으로부터 개인, 가정과 사회조직을 보호할 수 있고, 동시에 VIP의 일을 보좌해 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경호비서학과는 개인과 가정, 사회조직을 보호할 수 있고 VIP의 일을 보좌해줄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장주상 학장은 “재학 중 학생들은 경비지도사, 생활체육지도자, 산업안전관리자 자격증을 취득하게 된다. 졸업 후 진로로는 법무직 공무원, 부사관, 보안경호경비 전문회사, 기업 경영진 및 중요시설 경호, 연예인 및 정치인 등 수행경호원으로 진출한다”고 전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국내 300여개 기업체와 산학협약으로 학생들에게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기업인을 초청해 특강을 실시하는 등 실무에서 활용되는 경영기법 등을 교육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IFI(국제법과학수사연구소), ㈜예죽경호와 산학협약을 통해 국내 탐정분야의 인재양성에 한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고 밝혔다.

장 학장은 “탐정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조사 업무와 법학업무에 대한 지식을 축점함으로 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강전문학교는 탐정학과를 신설해 탐정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경호, 경비, 보안인력을 현재까지 7천명 이상을 배출하고 있다. 일반 경비원 신임교육을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 등의 일정으로 신도림 캠퍼스에서 운영하며, 매년 일반경비지도사 시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경비지도사 교육은 국비지원 교육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자비부담액을 줄여 수강이 가능하다.

서강전문학교는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만으로 선발하고 있다. 면접전형은 전공교수 1대1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입학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