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시흥시 18위로 10계단 상승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시흥시 18위로 10계단 상승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7.23 10: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울시 2위 세종시 3위 고양시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도시에 대해 브랜드평판조사를 실시했다. 도시 브랜드는 대한민국의 시(市)에 대한 브랜드를 분석한 것으로 1949년 8월 19개의 부(府)를 일괄 개칭하여 탄생됐으며 광역자치단체~행정시의 세 분류가 기준이 된다. 광역자치단체인 특별시, 기초자치단체인 시, 특별자치도의 하부 행정 구역으로 행정시가 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정/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그 중 시흥시의 브랜드평판 상승이 눈의 띈다. 지난 2019년도 28위에 불과하던 시흥시가 2021년도 브랜드평판에서는 18위로 무려 10단계이나 상승했기 때문이다. 

시흥시 브랜드평판 순위가 이렇게 상승한데에는 지난 2년간 시흥시의 많은 개발 호재와 교통망 확보 등이 있었기 때문이다. 시흥시는 지난해 10월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거북섬 내에 개장하면서 수도권에서 가까운 해양레저관광도시로 탈바꿈하고 있으며 여기에 시화호를 활용한 내수면 마리나 사업 등 다양한 해양레저 관련 사업까지 추진중으로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해양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또한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발표로 교통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이란 기대감도 한몫했다. 기존의 지하철 4호선과 추후 개통 예정인 오이도 연결선 트램과 신안산선 복선 전철로 인해 수도권 내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이 매우 좋은 편이며, 특히 시흥을 통과하는 ‘신구로선’과 ‘제2경인선’이 철도망 구축 계획에 반영되면서 수도권에서의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그 중 거북섬 웨이브파크 바로 앞에 위치한 수변 상가인 메가스퀘어는 빛과 미디어의 향연이 펼쳐지는 300여 평의 중앙광장, 초대형 고래 모형과 3D Façade Wall을 활용한 루프탑 가든, 바다 전망과 포토존, 다채로운 조형물로 꾸며질 스카이 전망대로 인해 방문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웨이브 파크 앞 수변과 위락 상권을 이어주는 중간 위치에 자리 잡고 있어 연간 천만 명 이상으로 예상되는 인근 관광객의 수요를 흡수할 수 있도록 특화 설계되었다.

규모 면에서도 기존 200~300평 규모의 상가들 대비 최대 스케일인 대지면적 2,000평에 연면적 6,000평 규모로 여유로운 면적으로 성황리에 분양 진행 중이다.

또한 거북섬 웨이브파크 인근에는 지하1층~지상3층 규모의 복합스트리트몰인 보니타가가 이달 분양 예정되어 있어 투자자들이 집중하고 있다. 보니타가는 웨이브파크 바로 앞, 시화 MTV 중심 입지인 스트리트몰2(시흥시 정왕동) 위치에 들어설 예정이다.

업계 전문가들은 보니타가의 딥다이빙풀, 인피니트풀, 아쿠아스파 등이 웨이브파크와 시너지 효과를 이룰 다양한 해양 레포츠 시설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거북섬 메가스퀘어는 임대 전문 기업 D&T홀딩스와 협약으로 유명 브랜드 선 임대 계약이 완료되었으며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표문의 2021-08-17 14:24:07
시흥시 거북섬 웨이브엠 이스트 오션뷰상가 마지막 회사보유분 분양합니다.
완판신화 이어갑니다. 선착순 마지막 3분만 모십니다.
임대맟춰진상가 있습니다
모델하우스 안내 1877-2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