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러닝협회 ‘잡고’ 청소년상담사3급·2급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국비교육 진행
한국이러닝협회 ‘잡고’ 청소년상담사3급·2급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국비교육 진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23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자 국비지원 비대면 온라인교육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이러닝협회 ‘잡고’에서는 청소년상담사3급·2급, 사회복지사1급 국가자격시험 준비를 위해 구직자·실업자 원격 국비지원으로 개강하며, 실업자를 대상으로 내일배움카드 국비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실업자 원격훈련 혜택은 수강 종료 후 과정에 대해 훈련기관 및 hrd-net에서 이력관리를 실시하며 취업 활동 인정, 직업훈련융자(대부)사업 참여, 이력서 추가 등이 가능하며 훈련 종료 후 복습기간은 동일과정 추가 수강이 최대 1년까지 가능하여 자격시험 응시에 효율적으로 사용된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청소년상담사3급·2급 실업자 내일배움카드 국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실업자 원격훈련은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에 따른 인터넷원격훈련의 요건을 갖춘 과정으로 직업능력심사평가원에서 심사를 진행하며 훈련비에 교재비가 포함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부담 외 추가 비용이 없다. 현재 청소년상담사3급·2급, 사회복지사1급 국가자격증 과정은 협회 회원사인 주식회사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의 동영상과 수험서를 활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유망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이는 상담 관련 분야를 졸업하거나 졸업을 예정하고 있는 사람들 중에서 필기시험과 실무경력을 거친 후, 최종면접이라는 전형절차를 통해 여성가족부장관에 의해 취득하게 된다. 해당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청소년수련원, 위클래스, 초·중·고등학교 등 청소년상담과 관련된 취업이 가능하다.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 실업자·구직자 적합훈련과정으로 인정된 과정에 대해 훈련생은 한국이러닝협회 잡고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과 온라인학습이 가능하다. 신규 수강생은 계좌발급 신청대상자로 HRD-Net 온라인사이트 또는 고용센터 방문 후 절차를 거쳐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