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서울게임아카데미, RS미디어와 웹툰·웹소설 산업협력 MOU 체결
SGA서울게임아카데미, RS미디어와 웹툰·웹소설 산업협력 MOU 체결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2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년 교육 노하우화 컨텐츠 노하우의 만남 통한 시너지 효과 기대
사진제공 =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다음 웹툰, 네이버 웹툰의 엄청난 성장에 이어 카카오페이지마저 엄청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누적회원 3500만을 바탕으로 월1000만명이 이용중이며 웹툰과 웹소설의 일일단위 유료 결제액이 20억원을 돌파했다. 이는 해외도 아닌 다음과 네이버를 제외한 국내 단일 기업의 상황이라는 점에서 뜻깊다. 이를 바탕으로 웹툰과 웹 소설 기반의 영화와 드라마가 쏟아져 나오는 상황이다.

스토리의 힘을 눈으로 확인한 카카오페이지의 지식재산권 확보를 위한 투자는 누적 7000억을 넘어섰으며 1조원 수준까지 꾸준하게 투자해 IP 벨류체인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여러 대기업에서 이런 대규모 투자와 지원이 이루어지면서 급성장하는 산업의 특성상 고질적인 인력부족 문제에 봉착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게임아카데미와 알에스미디어가 손을 맞잡았다.

RS미디어는 썸머가이즈 등의 유명 웹소설 시나리오가 드라마와 영화를 제작이 될 정도로 검증된 기업이다. 또 창작자를 응원하는 여러 개의 자체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알에스미디어는 서울게임아카데미의 웹툰과 웹소설 교육과정을 포함한 교육시스템 전반에 실무적이고 글로벌한 10년 사업노하우가 시너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10년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끝없이 발전하는 시장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우수 인력을 양성하고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 방방곡곡에서 한국의 웹툰과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웹툰은 물론, 뉴노멀시대를 선도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알에스미디어와 함께할 방침이다.

전체 과정은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원화, 게임3D그래픽, 웹툰,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전공에 상관없이, 비전공자도 처음부터 배워 전문가가 될 수 있는 형태의 커리큘럼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베테랑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여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최근에는 게임개발과정 국비지원을 넘어 e스포츠 국비지원 대상기관으로도 선정됐다. e스포츠 게임기획 제작 양성과정도 주기적으로 개강한다. 이로 인해 E스포츠 양성과정과 직접 프로게이머의 데뷔를 꿈꾸는 여러 학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트학원의 브랜드 명칭이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산캠퍼스 이후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차근차근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