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물류관리사 직장인 국비교육 “물류 현대화 요구 많아 수요 증가 예상”
토픽코리아, 물류관리사 직장인 국비교육 “물류 현대화 요구 많아 수요 증가 예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2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직자 국비지원 비대면 온라인교육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토픽코리아에서 진행 중인 물류관리사 자격증이 유망 자격증으로 주목받고 있다. 물류관리사는 국가물류비 절감을 위해 물류 시설 확충과 함께 이를 합리적으로 운영·관리할 물류 전문 인력의 체계적 양성이 요구됨에 따라 도입된 제도다.

물류관리사는 물류에 관한 전문 지식을 가지고 화물의 수송·보관·하역·포장 등의 물류체계를 합리적으로 구축하거나 이에 대한 상담과 자문 업무를 담당한다. 또 물류의 이동, 보관, 선적 등에 드는 시간, 노동력, 비용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기업의 물류관리 및 물류 지원 시스템이 가장 합리적이고 경제적으로 실행될 수 있는 방법을 설계하고 실행한다.

응시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시험 과목으로는 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 보관하역론, 물류 관련 법규가 포함된다.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해야 한다.

워크넷 통계에 따르면 기업에서는 물류 합리화를 통해 생산성 높은 물류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턴트를 기용하거나 물류전담 부서 또는 물류연구소를 운영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향후 10년간 고용은 연 평균 1.0%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 물류업계 관계자는 “관련 직종으로는 물류 분석가와 물류 컨설턴트, 고객서비스관리자, 국제물류관리자, 물류 엔지니어 관리자, 물류센터 운영관리자 등이 있다. 미국이나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정부가 물류 관리사를 채용하는 기업을 지원해 국가적으로 물류 경쟁력 강화에 나서기도 한다”고 전했다.

토픽코리아의 물류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직장인 국비지원교육으로 실시되며, PC 및 모바일 수강 지원, 수료 후 무제한 반복 학습, 자격시험 최신 경향 제공, 1:1 학습 지원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NCS 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재직자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다.

물류관리사 자격증 취득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