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학과 현장중심형 호텔리어 인재 양성 호텔학교
호텔경영학과 현장중심형 호텔리어 인재 양성 호텔학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2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내 호스피탈리티산업을 이끌어나갈 인재를 양성하는 호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기업에서 선호하는 현장중심형 호텔리어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호텔학교 한호전은 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대학 등과 다르게 한호전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현장교육시스템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실무교육중심 기반으로 하여 학생들을 지도함과 동시에 재단에서 운영하는 엠블던호텔(Embledon Hotel)에서 호텔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의 호텔현장실무교육과 함께 학생들의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는 ALL-IN-ONE 교육시스템으로 국내 최초로 호텔학교 한호전에서 시행하고 있어 호텔관광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호텔관광과과정 학생들은 엠블던호텔 내 갖춰져 있는 호텔교육장(Traininig Zone)을 통해 호텔프론트, 호텔컨시어지, GRO, 벨/도어데스크, 룸인스펙션, 호텔 식음료(레스토랑, 케이터링, 음료), 호텔웨딩 및 연회 등 직무를 현직 호텔리어 및 전문교수진에게 배워 나가고 있다. 호텔전문학교 한호전이 호텔에서 현장교육을 실시하는 이유는 치열한 취업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호텔경영학과대학 과는 다르게 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호텔전문교육을 실시한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호텔경영학과는 학생들의 생동감 넘치는 현장교육을 위해 호텔현장인턴 프로그램인 한호전 드림팀(Dream Team)을 운영하고 있다. 드림팀은 호텔학교 한호전에서 배운 이론 및 실무교육을 활용하여 현장직무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호텔경영학과과정 재학생들 중 희망자를 선발해 호텔프론트오피스, 현관로비라운지, 호텔객실, 호텔식음료, 호텔연회에서 순환근무를 하며 실습비는 물론, 경력증명서까지 받을 수 있어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이밖에 호텔학교 한호전은 스위스의 대표적인 호텔학교 중 하나로 불리우는 SHMS학교와 MOU를 체결해 학위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SHMS 및 영국 DERBY UNIVERSITY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해외학위 취득과 디플로마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스위스 학위연계 프로그램은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한호전 재학생들에게만 제공되어 타 대학교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학생들과는 차별화된 교육과 학위취득으로 해외유학 및 해외취업에 관심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호텔경영학과과정은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카지노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과정 등 전 과정이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인 재학생, 대학 중퇴자, 대졸자, 휴학생, 편입 준비생 등 고등학교 졸업자 및 이와 동등한 학력을 가진 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공식 홈페이지에서 입학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