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미래교육원 2학기 학점은행제 애완동물관리 전공 주1일 학위과정 신·편입생 모집
연세대 미래교육원 2학기 학점은행제 애완동물관리 전공 주1일 학위과정 신·편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2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7조 원 시장 규모를 훨씬 넘은 국내 반려동물 산업은 머지않아 8조 원을 바라보고 있고 국민들의 의식 또한 변화하고 있다. 코로나 상황에서도 반려동물 관련 시장은 오히려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반려동물이 인간에게 주는 긍정적 효과로 인해 학문적 가치는 더욱 중요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 기업들이 펫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하자 교육계도 이에 발맞춰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전문학교, 전문대, 4년제 대학교에 이어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도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을 신설했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은 반려동물 산업을 선도할 미래지향적 융합 인재 육성을 목표로 애완동물관리 전공 학점은행제 학위과정을 신설하고 2021학년도 2학기 학점은행제 애완동물관리 전공 주 1일 학위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주 1일 과정(월요일반)은 면접 100% 전형으로 입학이 가능하며 졸업 후에는 생명산업전문학사(교육부장관) 학위를 취득하게 된다. 수능 및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장인, 주부 등을 위한 주 1일 과정이 운영된다.

지원 자격은 고졸자,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이며, 입학 특전 및 혜택으로는 세브란스체크업 건강검진 20% 할인혜택, 학생증 발급, 연세대 중앙도서관 이용 등이 제공된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학위과정 애완동물관리 전공은 동물 사육과 관리에 필요한 일반적인 기초 지식을 바탕으로 애완동물 사육관리와 애완동물 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 기술을 숙달함으로써 애완동물의 생산, 사육, 관리, 훈련, 애견 미용, 동물 간호 등에 종사할 전문 기술 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주 1일 과정(월요일반)에 직장인, 주부 등이 지원하고 있다”며 “동물의 생명 현상과 습성, 기능에 대한 이해와 이러한 특성을 살린 응용기술 등 일련의 과정을 통해 생명 존중과 윤리를 배우고 생명 사랑의 마음을 갖고 인재를 배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학점은행제 애완동물관리 전공은 2022학년도 신입생도 면접 100%로 모집 중이다. 자세한 입학 사항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