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드컨설팅(AID)' 디자인 신공... 제안서가 달라진다
'에이드컨설팅(AID)' 디자인 신공... 제안서가 달라진다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7.2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찰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제안서 디자인 경험과 역량 탁월
고객의 제품과 솔루션, 서비스를 돋보이게 하는 마케팅 디자인
전문성과 효율성을 요구되는 디자인 BPO 확대 전망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고객들의 선택 기준이 바뀌고 있다.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기능과 품질은 기본이고 첫 눈에 확 사로잡을 수 있는 디자인과 스토리에 따라 선택을 결정하고 이러한 기준은 점점 확대되고 있다”

에이드컨설팅 박장호 이사가 한 말이다.

에이드컨설팅은 제안/디자인 컨설팅, 제안서/PPT/마케팅 디자인, 기업교육 전문기업으로 '고객을 돋보이게 한다'는 경영 슬로건으로 고객의 니즈와 상황에 맞는 전략과 스토리를 도출하여 고객을 돋보이게 하는 실질적인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 = 박장호 이사

박 이사는 에이드컨설팅의 디자인센터 대표 컨설턴트로서 디자인 전문기업에서 14년 동안 공공/국방/ICT/금융/유통/서비스 등 400여건의 경쟁 제안서 디자인 실행 PM으로 참여하여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차별화된 제안디자인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상품/솔루션/서비스의 특징과 강점을 도출하여 특화된 마케팅 디자인까지 고객의 컨텐츠가 빛날 수  있도록 비주얼을 연구하고 성과를 창출하는 시각디자인 분야 마스터다.

에이드컨설팅 디자인센터는 삼성, LG, LIG 등 국내 주요 기업들이 추진하는 공공·국방·ICT·유통·금융·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대하여 제안전략·디자인 컨설팅과 디자인을 수행하였고 업종과 직무별로 성공 체험을 갖고 있는 중급~특급 디자이너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또한 경험과 지식을 기반으로 고객들의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제안디자인방법론(APDM, AID Proposal Design Method)을 보유하고 있으며, 디자인 Tool, Templet, Library 등 표준화되고 자산화된 관련 데이터를 구축하여 고객들의 디자인 갈증을 해소하고 있다.

박 이사는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고 하듯이 고객들께서 보유한 경험과 역량을 디자인 전문성으로 고객의 가치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라고 말했다.

제안/마케팅 디자인의 변화 방향은 경쟁 관계에서 차별성 강화,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 대응, Agile 기반으로 직접적이고 실질적 성과가 강조돼 높은 가치와 색다르고 돋보이게 하는 전문성과 효율성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 

이에 에이드컨설팅은 '제안/마케팅 디자인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를 서비스 하고 있다. 

디자인 BPO는 디자인 관련 전체 프로세스를 전담하여 수행하는 것으로 고객사는 전문기업에 위탁함에 따라 디자인 업무 전문화와 안정화로 품질 고도화와 효과성을 확보할 수 있고 년간 단위의 총원가 절감으로 디자인 업무의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