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어 되는 법 알아보는 수험생,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호텔경영학 전공 관심 커져
호텔리어 되는 법 알아보는 수험생,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호텔경영학 전공 관심 커져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2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고 있어 여가 활동이 크게 제한되고 있지만 상황이 풀린다면 여행 및 관광 산업은 다시금 부흥기를 맞이할 확률이 높다.

한 호텔업계 관계자는 “호텔리어 되는법은 우선 호텔관련학과로 진학하는 것을 가장 첫 번째 목표로 삼아야 한다. 호텔 관련 이론 수업 이외에도 어학 프로그램,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실무 학습 시설이 잘 완비되어있는지 꼭 체크해야 한다”고 전했다.

‘호텔리어 되는법’을 알아보고 준비 중인 수험생들이 많지만 서울에 위치해있는 호텔경영학과 대학의 경우 등급컷이 1등급 중반~후반 수험생들이 지원할 수 있어 내신, 수능 중위권,하위권 수험생은 진학이 사실 어렵다.

이에 따라 4년제 대학교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 부설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호텔경영학 전공을 알아보고 입학 상담을 받는 수험생들의 숫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평균 2년 내외의 학업기간을 통해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음과 동시에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으로 학점 인정이 되는 만큼 취업, 학사편입,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입학상담이 이어지고 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호텔경영학 전공의 경우 성적이 애매한 수험생들도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이 가능하며 다양한 관광관련 기업들과 MOU협약을 통해 학기 내 이론 및 실습 수업 이외에도 호텔 체험 프로그램, 호텔 관련 자격증 특강, 인턴쉽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 중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광운대학교 정과원 호텔경영학 전공에서는 다양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 학습 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어학 프로그램 등을 통해 취업연계를 위한 발판을 마련해볼 수 있다. 또한, 와인 소믈리에 및 바리스타 자격증 특강을 통해 이곳 재학생들의 취업 스펙을 더욱 올려주고 있다.

한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아동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외식경영학, 체육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학 입학 및 2021학년도 2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1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