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바디 3d 암막 안대, 눈 건강을 위한 '수면안대' 활용법 제안
아이엠바디 3d 암막 안대, 눈 건강을 위한 '수면안대' 활용법 제안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7.2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아이엠바디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여름철은 눈 건강이 나빠지기 쉬운 계절이다. 강한 자외선, 과도한 냉방장치 사용이 눈이 건조하기 쉽게 하고, 열대야로 잠을 자지 못하면 눈 건강이 더욱 악화되기 때문이다.

이 가운데 힐링케어전문 아이엠바디는 여름철 눈 건강 관리법으로 수면안대 사용을 제안했으며, 안대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아이엠바디는 편안한 숙면을 위해 3d 암막 안대를 출시한 바 있다. 3d암막안대는 안구눌림방지홀과 메모리폼 소재로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수면용품이다.

여름철 눈 건강을 가장 악화시키는 요인 중 하나는 에어컨과 선풍기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한 건조함이다. 안구 내 습도가 제대로 유지되지 않으면 눈이 뻑뻑하게 느껴지며 눈이 빨개지거나 따갑고 아픈 증상이 나타난다. 

여름철 눈이 건조하다면 우선 인공눈물을 넣고 눈을 충분히 오래 감고 있는 것이 좋다. 또 수면안대를 사용해 편안하게 눈을 감고 있으면 눈 피로와 건조함을 더욱 빨리 풀어낼 수 있다. 

여름철 눈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깊은 잠을 자는 것이다. 또 숙면을 위해서는 눈에 들어오는 빛을 완전히 차단해야 한다. 안대를 써서 시야를 가리는 경우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인 멜라토닌이 더 잘 분비되고, 깊은 수면인 렘수면의 시간이 길어지며 잠에서 깨는 횟수가 줄어든다.

또 열대야가 찾아오면 대개 따뜻한 안대는 답답하게 느껴진다. 이럴 때는 시원한 메쉬 소재로 수면 적정 온도를 맞춰주는 안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눈이 간지럽거나 알레르기가 있으면 냉찜질 효과를 주는 시원한 안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