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능평’ 사회복지사 업무자 직무 자기개발 돕는 무료강의 오픈
‘한능평’ 사회복지사 업무자 직무 자기개발 돕는 무료강의 오픈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28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제공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한능평) 온라인평생교육원에서는 최근 복지제도 발달과 늘어나는 노인인구에 대한 처우 개선을 돕는 사회복지사 직무에 관련하여 자기계발을 돕는 자격증을 온라인수강으로 희망하는 학습자에게 무료강의로 제공하고 있다.

강의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고졸 이상의 학력자라면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다, 교육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가입정보 하단에 희망하는 최대 3과정을 선택할 경우 다가오는 월요일부터 PC, 모바일 등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종합사회복지관이나 일반 심리상담센터 등에서 업무를 보는 사회복지사는 사무행정업무 등을 병행하고는 있으나 지역 내 도움을 희망하는 아동에서 노인까지의 정상적인 일상생활을 돕거나 여러 갈등요인으로부터 발생하는 다양한 내적갈등을 상담치료를 통해 돕고 있다.

관계자는 “본 교육원은 원격평생교육원으로 교육청에 등록되어 있어 모든 정규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다 보니 장소와 시간에 큰 제한을 두고 있지 않다.”며 “이 외에도 다양한 수업방식을 희망하는 학습자를 위해 주기적으로 오프라인 실무특강을 지원한다.”고 전했다.

63종 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수강신청페이지에서의 샘플강의 수강과 카카오톡채팅 및 대표전화를 통한 상담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