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 제과제빵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
고려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 제과제빵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2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수시 원서접수 기간을 앞두고 학위 취득과 취업 연계가 가능한 전문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고려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 제과제빵, 게임, 커피바리스타 등의 전공을 운영하며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고려전은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 중퇴자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고졸자 등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만으로 선발하며 전공교수 1대1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고려전은 80% 실습, 스펙관리반을 운영해 전문 호텔조리사, 제과제빵사, 커피바리스타 등을 양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고려직업전문학교는 우수기업과의 MOU 체결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및 취업 연계까지 진행 중”이라며 “인턴십 프로그램의 경우 200여 곳 이상의 기업 연계 방학 인턴십이 진행되고 국내외 기업 현장학습 및 견학, 해외 인턴십도 연계해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책임교수제와 소수 정예반을 운영해 퀄리티 높은 교육은 물론 자격증 취득, 공모전, 대회입상 지도, 자체적으로 고려어학원을 운영 제 2,3 외국어 등을 지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학생들은 졸업 후 2년제, 4년제 학위취득과 더불어 특1급호텔, 크루즈, 게임회사, 에이전시, 뷰티숍, 대기업으로 취업을 연계 받게 되며 취업책임제도를 통해 학생들이 희망하는 기업으로의 취업을 졸업 후 2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호텔 출신, 한식 명인, 동경제과 수석 졸업 교수진, 우수지도자상을 받은 수준 높은 교수진이 갖춰진 고려전은 정규수업 외에도 취업대비반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은 방학기간 동안 고려전과 연계된 호텔, 기업, 유명 레스토랑, 베이커리, 게임회사, 뷰티숍 등으로 유급 인턴십을 지원해 경력을 쌓을 수 있다.

현재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해 무료로 언택트 입시상담을 진행하고 있고 평소 호텔조리학과나 호텔제과제빵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미용학과, 경호학과 등을 알아보는 학생들의 입학상담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학교 홈페이지, 방문접수를 통해 전형료 없이 지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