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2022학년도 지방거주자 학생 대상 장학혜택 제공
서강전문학교 2022학년도 지방거주자 학생 대상 장학혜택 제공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2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서강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강전문학교가 코로나시대에 지방거주자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재 서강전문학교는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대학 중퇴자, 대졸자 등이 지원하고 있으며, 100%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입생 선발은 수능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만으로 선발 중이다.

학교 측에 따르면 서강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실용음악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다양한 전공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위해 장학혜택 서비스를 제공한다.

장주상 학장은 “지방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원서접수를 하고 있다”며 “2년제 전문학사 학위를 조기에 취득할 수 있는 본교의 강점을 바탕으로 수도권 4년제 대학교에 학사편입을 하거나 취업을 하는 졸업생들이 노크하고 있다. 경찰공무원, 경호공무원을 꿈꾸는 학생에게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경호, 경비분야의 현장경험 이외에도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교사실습, 직업상담사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지방거주자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혜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호비서학과, 사회복지학과, 탐정학과 등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며 주말학사과정의 경우 북한이탈주민을 포함한 직장인들에게 인기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의 일정으로 신도림과 용산캠퍼스에서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국내 300여개 기업체와 산학협약으로 학생들에게 현장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기업인을 초청해 특강을 실시하는 등 실무에서 활용되는 경영기법을 지도하고 있다.

장주상 학장은 “지방에 거주하는 고3 수험생들도 입학상담을 문의하고 있다”며 “본교는 예비신입생을 위해 다양한 입학장학금 혜택을 제공하며 진로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서강전문학교는 산학협약 네트워크를 통해 군부사관 합격률 전국 1위, 유학 및 대학원 진학 연계, 맞춤형 교육을 위한 현장실습, 2022학년도 신입생 전원 장학금 지급 등을 진행하고 있다.

2년제 범죄수사학과, 탐정학과, 사회복지학과, 실용음악학과 등에서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다양한 산학협약으로 졸업 후 취업연계와 경찰·경호 및 복지공무원 합격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