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창업지원정책협의회 개최...창업지원 3개년 계획 등 협의
중기부, 창업지원정책협의회 개최...창업지원 3개년 계획 등 협의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7.2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28일 강성천 중기부 차관 주재로 올해 첫 번째 '창업지원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창업지원정책협의회'에서는 창업지원 3개년(2021~2023) 계획 등 정책관련 사항에 대해 관계 중앙부처 및 창업지원기관 등과 협의했다.

특히, 회의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세종으로 이전한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협의회로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영상회의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안건별 주요내용을 살펴 보면 중소기업 창업지원 3개년(2021~2023) 계획은 디지털 경제를 선도할 혁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향후 3년간 창업정책 방향과 전략을 담아 수립한다.

계획은 신산업 분야 창업 활성화와 범정부 창업정책 효율화, 민간 협업 스타트업 육성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오는 8월 초 개최 예정인 '중소기업 정책심의회' 의결을 거쳐 확정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5월 발표한 '청년 창업 활성화 방안'의 후속 조치로 과제별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그 결과를 공유했다.

청년 창업 활성화 방안은 지역 청년창업 중심 거점 조성, 창조경제혁신센터‧대학의 기능 혁신, 청년창업 단계별(창업도전‧성장‧재창업 등) 맞춤형 지원 등을 담은 정책이다.

과제의 경우 총 30개 중 22개를 완료했으며 8개 과제(창업중심대학 지정, SOS 개발자 등)도 올해 하반기 중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법·제도 개선과 사업계획 수립 등을 진행 중이다.

중기부는 '청년 창업 활성화 방안'이 차질 없이 이행되도록 올해 말까지 과제별 추진현황을 매월 점검‧관리할 계획이다.

강성천 중기부 차관은 "디지털 비대면 등 신산업을 중심으로 혁신 스타트업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는 이때, 선도형 경제로의 대전환을 위해 정부 창업지원정책의 역할이 대단히 중요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신산업 분야 스타트업 육성과 혁신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