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의 OTK뮤직 ‘KPOP 이슈 데일리 콘텐츠’ 런칭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의 OTK뮤직 ‘KPOP 이슈 데일리 콘텐츠’ 런칭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7.2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오티케이뮤직(OTK MUSIC, 대표 이대호 이병구)은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 지원사업으로 채택되어 추진된 ‘데일리 KPOP 이슈 콘텐츠’를 런칭하고 현재까지 중국제작진 셋팅과 OAP 그래픽 작업까지 모두 완료된 상태이며 8월 첫째 주부터 한국에 체류중인 중국 유학생 등을 대상으로 MC 오디션을 개최할 것임을 전했다.

‘데일리 KPOP 이슈 콘텐츠’는 전세계 KPOP팬들을 대상으로 KPOP 관련 뉴스부터 SNS 및 커뮤니티 동향, 음원 및 음반판매량 분석, 댓글 등 모든 KPOP 관련 모든 이슈들을 신속하게 매일 전달하는 서비스다. 글로벌 사용자를 고려해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다국어 서비스가 제공된다.

각 언어들은 MC, 성우, 번역, 자막 등을 활용하여 OTK뮤직만의 글로벌 컨버젼 시스템을 통해 각 국가의 현지화 콘텐츠로 다가가게 된다. 현재는 중국버전이 가장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중국 내 KPOP팬들을 위해 '아이돌 식당'이라는 의미를 지닌 '아두반당(爱豆饭堂)'이라는 이름을 붙였다는 점도 눈에 띈다.

향후 ‘데일리 KPOP 이슈 콘텐츠’는 아티스트 단독인터뷰, 팔로우, 음반 언박싱, 분석취재 영상 등과 같은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또한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글로벌 SNS를 비롯해 중국 웨이보 등에도 영상콘텐츠로 게재 될 예정이다.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 중국 빌리빌리 등의 영상플랫폼에도 콘텐츠를 게재하여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시청자가 콘텐츠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15년동안 국내외 대형 기업들과 KPOP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수천 편의 KPOP 콘텐츠 레퍼런스를 보유한 만큼 이번 콘텐츠를 통해 전문화되고 차별화된 콘텐츠 마케팅과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