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더존비즈온 채용확정형 웹서비스 엔지니어 양성과정' 성료
한국SW산업협회, '더존비즈온 채용확정형 웹서비스 엔지니어 양성과정' 성료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7.30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사진제공/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협회)는 30일 송파구 협회 교육장에서 '더존비즈온 채용확정형 웹서비스 엔지니어 양성과정' 프로젝트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더존비즈온 채용확정형 웹서비스 엔지니어 양성과정은 더존비즈온과 협회가 협업해 설계한 '채용확정형' 교육 과정이다.

교육은 지난 2월부터 6개월 간 더존비즈온 업무 특성과 신규채용 직무 분야를 반영한 맞춤형 과정으로 960시간동안 진행됐다. 본 과정을 수료한 수료생 중 50% 이상은 더존비즈온 신입사원으로 채용된다.

과정은 더존비즈온과 협회가 커리큘럼 개발, 교육생 모집 및 선발, 평가, 최종 프로젝트 수행까지 교육과정 일련의 프로세스를 공동으로 진행해 더존비즈온 인재상에 부합하는 신입사원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으로 추진됐다.

교육 커리큘럼은 프로그래밍 언어 기초, 웹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Node.js기반 웹프로그래밍, 웹 서비스를 위한 서버구축, 최종 프로젝트로 구성됐으며 체계적인 학습이 이뤄졌다.

특히 최종 프로젝트는 더존비즈온의 신성장 동력사업 중 하나인 헬스케어솔루션사업본부 주도하에 프로젝트 추진 설명회, 주제 선정, 현업 전문가 멘토링 등 기업의 적극적 참여를 통해 교육생들과 긴밀하게 교류하며 진행됐다.

주제는 더존비즈온이 추진하고자 하는 '디지털 헬스케어'라는 큰 틀 아래 각 팀만의 특성을 살린 웹개발로 이뤄졌다.

이번 발표회는 교육생과 더존비즈온 및 협회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에는 각 팀 별 발표 및 시연이 이뤄졌다. 오후에는 신입사원 채용확정을 위한 더존비즈온 임원면접이 곧바로 이어졌다.

발표회 이후 출결 및 과제, 파일럿 프로젝트 등 교육과정 참여 결과와 더존비즈온 임원면접 결과, 최종 프로젝트 발표평가 점수를 합산해 수료생 50% 이상이 8월 중 더존비즈온 신입사원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이연정 교육생은 "교육과정이 이론부터 실제 프로젝트까지 탄탄하게 설계돼 있어서 유익했다"며 "기업 연계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채용 후에 회사에서 하는 업무를 미리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조영훈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실장은 "채용확정형 교육과정을 통해 SW기본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신입사원을 회원사에 공급하고 나아가 SW산업에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며 "맞춤형 채용확정형 교육과정이 더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프로젝트 발표회 영상은 오는 8월말부터 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교육참가 및 신입사원 채용지원에 관심 있는 기업은 협회 HR컨설팅팀으로 문의할 경우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