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1회 충남 고등학생 창업경진대회, 최종 결선 성료
2021 제1회 충남 고등학생 창업경진대회, 최종 결선 성료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7.30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JB벤처스
사진제공/JB벤처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충청남도 최초 팁스 운영사인 JB벤처스는 지난 29일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마루나비 이벤트홀에서 '2021 제1회 충청남도 고등학생 창업경진대회' 최종 결선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충남도 내 고등학생들의 기업가 정신 확산과 창업문화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대회는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12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았으며 총 34팀이 참여해 최종 10개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경진대회 본선 진출팀은 아이디어 발굴 강의와 발표준비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 등을 통해 사업화 모델을 수정·보완하며 대회에 참여했다.

이와 함께, 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은 철저한 코로나19 방역 지침 아래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학생들을 위한 스마트 모빌리티 주행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시한 천안월봉고등학교 We Car팀이 대상의 영예를 안으며 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 청장상과 상금 100만 원을 부상으로 받았다.

이 외에도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상(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CleRiver),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상(논산쌘뽈여자고등학교 누구보다), JB벤처스 대표상(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플마)이 각각 수여됐다.

대회 주최사인 JB벤처스의 유상훈 대표는 "참여 학생들이 이번 경진대회가 끝이 아니라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창업에 도전하는 새로운 시작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충남도 내 학생들의 기업가 정신 확산 및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