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전문매장 메르쎄시 인천서창점 “소비 트렌드 반영한 제품 선보여”
아이스크림 전문매장 메르쎄시 인천서창점 “소비 트렌드 반영한 제품 선보여”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8.03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메르쎄시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메르쎄시 인천서창점은 24시간 무인 아이스크림 전문매장이라 인건비가 들지 않고 창업비용이 저렴해 자영업계의 ‘워라밸(워크 라이프 밸런스)’ 아이템으로 불린다.

하지만 최근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 유행을 타고 비슷한 매장들이 우후죽순 생겨나면서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어 무인 아이스크림 창업을 고민 중이라면 브랜드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이 가운데 메르쎄시는 고급화된 인테리어와 다양한 마케팅뿐만 아니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공급하고 있다.

메르쎄시 인천서창점 손석준 가맹점주 또한 이 부분을 가장 주의 깊게 살펴서 창업한 사람 중 한 명이다. 낮에는 직장인으로, 밤에는 24시 아이스크림 할인점 가맹점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손석준 점주를 만나 메르쎄시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을 선택한 이유와 앞으로의 운영 계획을 들어봤다.

Q. 간략한 자기 소개글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메르쎄시 인천서창점을 운영하는 손석준 대표입니다. 현재 직장과 사업을 병행하며 둘째를 준비중인 가장입니다.

 

Q. 무인 아이스크림 할인점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소자본으로 창업을 할 수 있다는 점과 동네에서 자리만 잘 잡으면 수익이 괜찮을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됐습니다. 또 무인 시스템임으로 관리가 편하다는 점도 좋았습니다.

 

Q. 아이스크림 할인점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메르쎄시를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아이스크림할인점은 이미 포화상태라고 생각했는데 메르쎄시만의 전략이 추후 경쟁력이 있어 보였습니다. 메르쎄시는 차별화된 프리미엄 제품들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등 차별화를 가지고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메르쎄시 여러 차별화 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프리미엄 브랜드들과 협약하여 제품을 공급한다는 것입니다.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들을 취급하기 때문에 수요가 풍부하고 나아가 자체 제품 생산까지 준비하신다고 하여 기대를 갖고 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새로 오픈하는 지점들이 많아서 정신 없고 바쁠 텐데도, 물심양면으로 오픈 당일 밤늦게까지 도와주신 슈퍼바이저분들께 감사드립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상권이 확실치 않은 곳에 입점했지만 잘 될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아이스크림 할인점을 할 예정이라면 이미 포화상태에 나눠 먹는 그저 그런 체인점이나 개인 점포보단 체계적이고 미래발전이 예상되는 메르쎄시를 강력 추천합니다.

한편, 비대면 시대에 맞춰 무인 시스템의 적합한 활용을 선보이고 있는 메르쎄시는 코로나를 대비해 매장의 방역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아이스 큐레이터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소비자에게 올바른 정보를 맞춤 제공하는 서비스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창업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메르쎄시 본사 방문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