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그라피배우기'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자격증 언택트 무료교육 지원
'캘리그라피배우기'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자격증 언택트 무료교육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8.0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제공
사진 =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힐링 취미인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을 비롯해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한 미래유망자격증 70여과목 온라인 과정을 무료교육으로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행과정은 언택트로 진행돼 컴퓨터와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통해 누구나 수강신청과 무료수강이 가능하다.

캘리그라피지도사는 손글씨나 글자를 아름답게 쓰는 기술로 문자를 활용하여 글자의 자유롭고 유연한 선, 여백의 미, 먹의 독특한 번짐 등을 효과적으로 지도함으로 긍정적인 메세지를 주는 기쁨과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전문 지도사를 말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언택트 무료수강 지원은 수강료 전액과 기출문제, 시험응시료까지 무료로 지원되며 시험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특히 캘리그라피 자격증 온라인 시험은 필기와 실기 중 선택해 1가지로 응시할 수 있다.

학습 주 대상자는 초등학교 및 교육 관련 학원 교사, 문화센터나 평생교육기관 강사 및 프리랜서 강사, 개인 공방 창업자 등이며, 캘리그라피 자격증 취득후에는 교사, 학원 운영자, 방과후 공부방 교사 등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 외에도 무료인강 지원에 해당하는 다양한 방과후지도사 관련 자격증 무료수강 방법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최대 3과목까지 희망 과정 수강신청을 하면 수강료 결제 없이 자격증 취득과정을 시작할 수 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관계자는 "모든 자격증 과정들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이 되어있는 자격증 과정"이라며 "현재 30~50만원의 캘리그라피배우기 등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을 무료수강으로 지원하고 있으니 수업료에 대한 부담이 있던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캘리그라피지도사 자격증에 대한 문의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와 전화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