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 10일 개강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 10일 개강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1.08.0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여가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 제공

[잡포스트] 김선영 기자 =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으로 알려진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이 오는 8월10일 사회복지사 2급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개강한다고 5일 밝혔다.

수강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은 복지와 보육 분야의 대표적인 국가자격증으로, 자격증 활용범위가 넓어 대부분의 전 연령층에서 취업을 위한 자격증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이에 더해 사회복지사 2급의 경우 계속되는 정부의 사회복지 정책의 확대시행과 관련 예산 증액, 일자리 증가 등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자격증이며, 보육교사 자격증의 경우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위한 국가자격증으로 관심이 높다고 덧붙였다.

해당 교육원은 교육부 평가인정을 통해 사회복지사·보육교사 2급 취득에 필요한 이론과목과 실습과목까지 전 과목을 개설하고 있으며, 코로나 19 상황에 따른 간접실습 진행부터 보육교사 대면과목의 온라인 수업까지 교육부 지침에 따른 최신화된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따라 모든 학습자는 오프라인 출석 수업 없이 집에서 안전하게 대면과목과 실습과목을 수강하고 이수할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대면과목과 실습과목과 같이 오프라인 출석수업이 필요한 과목을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방역 상황은 엄중하지만,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을 원하는 학습자에겐 온라인 수업으로 출석수업을 대체할 수 있는 만큼, 8월 10일 개강반의 온라인 수강 혜택을 보다 많은 분들이 누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교육원은 현재 사회복지사·보육교사 2급 과정의 경우 최대 60% 할인된 수강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9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