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분양가도 3.3㎡ 1,000만원 시대, 착한 분양가 어디?
지방 분양가도 3.3㎡ 1,000만원 시대, 착한 분양가 어디?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8.06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 생활권 ‘아산테크노밸리6차 EG the1’ 900만원 초반대 착한 분양가
삼성 13조 투자와 천안 조정대상지역지역 지정으로 풍선효과까지 받는 ‘아산’
와이드형 광폭거실, 내 집 앞 창고, 3면 개방 평면 등 특화 설계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잇따른 정부의 아파트 규제에도 불구하고 아파트 가격이 천정부지로 뛰어오르면서 매매를 통한 내 집 마련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아파트 가격이 오르면서 분양가까지 덩달아 높아지고 있어 주변보다 저렴한 시세의 분양가가 책정된 ‘착한 분양가’의 단지의 수요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2021년 6월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 자료에 따르면 전국 민간아파트 평균 3.3㎡당 분양가는 전월 대비 0.48% 상승한 1370만 원이다. 전년 동월과 비교해서는 11.18% 올랐다. 5대 광역시 및 세종시는 0.28%, 기타지방은 0.92% 각각 올랐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앞으로 부동산 시장이 시계제로인 상황에서 높은 분양가 단지들은 투자 실패의 위험도가 높다”면서 “이런 상황에서는 개발 호재가 많은데 반면 전매 등의 규제가 덜하고 착한 분양가 단지를 노리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한다. 

라인건설이 충남 아산테크노밸리 Ab5블록에 분양하는 ‘아산테크노밸리6차 EG the1’은 분양가상한제 적용 아파트로 3.3㎡당 900만원대 초반의 착한 분양가를 책정해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신규 분양하는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분양한 아산지역 아파트들에 비해 저렴해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기존에 아산시에 분양했던 아파트의 분양가는 3.3㎡당 평균 1,100~1,200만원대에 공급되고 있고, 특히 송화지구 현대 힐스테이트 지역주택 조합아파트 분양가도 전용 83㎡ 기준 1,020만원(업무추진비 포함)에 분양하고 있다. ‘아산테크노밸리6차 EG the1’의 분양가는 지역주택 조합아파트보다도 저렴하게 책정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비규제 지역이라는 장점도 있다. 대표적 경부선 라인이면서 수도권 인접지역인 천안이 지난해 12월 조정대상지역으로 편입되면서 비규제 지역으로 남은 아산으로 투자자들의 눈이 몰리는 분위기다.

만19세 이상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청약이 가능하고,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청약통장 6개월이상인 경우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자금조달계획서 및 의무거주 기간도 없고, 전국 청약이 가능하며 전매제한은 3년이다.

‘아산테크노밸리6차 EG the1’는 전용면적 68㎡, 84㎡(A.B) 총 822가구로 구성된다. 총 공급물량 중 719가구가 아산테크노밸리에서 희소성 높은 전용 84㎡로 이뤄진다. '아산테크노밸리 EG the1'은 이 지역 12개 필지에 조성되는 ' EG the1' 브랜드 분양단지로 현재 약 ,5000가구가 이미 입주해 있고, 향후 총 8,000여 가구의 자족형 복합 신도시의 면모를 갖추게 된다. 

‘아산테크노밸리6차 EG the1’의 대표적 입지여건은 우선 쾌적한 주거환경이 꼽힌다.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지구 내 공원과 테크노호수공원, 용남산, 단지 주변 근린공원 등 쾌적한 청정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과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어린이집, 유치원 각 2개소, 염작초등학교, 아산테크노중학교, 아산 전자기계고등학교 등을 도보권으로 이용할 있고, 아산테크노밸리의 중심상업지구의 생활편의시설이 가까이에 위치한다. 

교통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KTX천안아산역과 SRT지제환승역, 평택역이 가까워 서울까지 수십분대에 오갈 수 있다. 34번국도, 북천안•안성•평택고덕IC 등의 이용도 편리해 멀티교통을 자랑한다. 아산테크노밸리~평택시 포승을 연결하는 평택호 횡단도로와 아산테크노밸리~아산시 음봉 간 연결도로도 개통될 예정이다. 

차별화된 설계도 눈에 띈다. 전세대를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로 배치할 계획이다. 계절용품 등의 보관이 편리한 내 집 앞 창고도 세대별로 제공된다. 생활가전 설치가 가능하고 활용도 높은 다용도실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특히 전용 84㎡의 85%의 대다수가 탁 트인 개방감의 6.3m의 와이드형 광폭 거실로 설계된다. 광폭 거실은 파티션 활용 시 2개의 알파룸으로 꾸밀 수 있고, 넓은 드레스룸은 고객의 취향에 맞게 커스텀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부각된다. 또한 3면 발코니 확장으로 보다 넓어진 실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3면 발코니 확장으로 50.36㎡(84㎡A타입 기준)가 추가 서비스 면적으로 주어진다. 

모델하우스 오픈은 8월 초에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