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벨라인8, '습한 여름철 필수' 곰팡이제거·명품의류관리 서비스 진행
컨벨라인8, '습한 여름철 필수' 곰팡이제거·명품의류관리 서비스 진행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1.08.09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컨벨라인8
사진제공/컨벨라인8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8월 한여름의 절정으로 인해 더위를 피하고자 다양한 방법을 찾고 있다. 하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이 여름철 곰팡이 해결에 대한 문제로, 습한 하루하루가 이어지면서 옷장이나 드레스룸에 퍼질 수 있는 곰팡이를 제거하는 것이 과제가 되고 있다.·

특히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지만 관리가 까다로운 명품의류나 패션아이템의 경우 곰팡이 발생 시 큰 피해를 입을 수 있어 특별한 세탁 및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명품의류세탁 전문업체 컨벨라인8은 여름철 곰팡이 제거에 더욱 집중한 명품세탁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컨벨라인8에 따르면 계절적 영향으로 매년 봄철이면 겨우내 입었던 외투를 보관하기 위해 명품의류세탁 건이 늘어나며 이맘때와 같은 습한 여름철이면 곰팡이제거를 위한 의류관리 요청건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어 곰팡이제거에 특화된 서비스를 더욱 고려하고 있는 중이다.

곰팡이는 그 특성상 한번 발생되면 눈에 보이지 않는 곳까지 빠르게 번지는데다 옷장 및 드레스룸 전체로 이어지기 때문에 관리에 주의해야 하는데, 명품의류의 경우 집에서 직접 관리하거나 최근 유행하는 셀프빨래방, 일반 세탁소 등에서 관리하기에 무리가 있어 전문 업체에 맡겨야 한다. 컨벨라인8은 이런 명품의류 소유자들이 안심하고 여름 나기를 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비대면으로 1:1 맞춤형 상담 및 세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코로나19 시대에 맞는 서비스이자 명품이라는 아이템 특성상 대면을 피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고 있기도 하다.

곰팡이 제거는 의류 외에도 가방, 신발 등 대부분의 세탁물에 대해 작업이 가능하며, 방치할수록 복원율이 낮아지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컨벨라인8 관계자는 “외출을 극도로 줄여야 하는 현 상황에서는 비시즌 의류뿐만 아니라 여름의류 역시 장기간 보관되는 경우가 많아 곰팡이로 인한 피해를 더욱 면밀히 확인하고 해결해야 한다”며 “제습기나 에어컨의 제습기능으로 의류공간을 항상 관리해주되, 곰팡이가 조금이라도 발생됐다면 빠르게 조치를 취하길 권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