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PR 돕는 감정조절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나선 한국교육검정원
자기PR 돕는 감정조절상담사자격증 무료수강 나선 한국교육검정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8.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빠르게 변하고 있는 현대사회를 살아가면서 노인과 성인 그리고 아이들을 대상으로 우울감과 불안감 등 부정적인 감정들에 대해 감정을 인식하고 원활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안내할 수 있는 지도사 필요가 요구되고 있다.

그중 도움이 되는 감정조절상담사자격증 1급과 스피치지도사 1급 등 원격교육기관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에서 무료 수강을 나섰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교검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 란에 ‘무료수강’만 입력하면 된다.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자격증만을 제공 중이다. 특별한 학력, 나이 조건 없이 누구든 신청 가능하다.

현대사회를 살면서 성공의 관건은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호소력있게 전달하는 자기표현력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에 달려있다. 나아가 이젠 말을 잘하는 것을 넘어서 감정과 진심을 담는 것도 필수 불가결한 요소로 요구되고 있다.

자기계발 향상과 더불어 감정조절을 돕는 감정조절상담사자격증 1급은 마음을 여는 대화법부터 감정 코칭을 위한 부모교육의 필요성까지 약 20강의 커리큘럼으로 제공된다. 대인관계에 대해서도 이론과 사례를 병행하여 배워볼 수 있으며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사소한 대처 법까지 다루고 있다.

무료수강 이외에도 사업장이라면 반드시 이수해야 할 산업안전 및 보건교육, 청탁금지법교육도 온라인으로 제공 중이다. 고용노동부 정식 기관으로 정식으로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의무사항에 대해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