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센터-청년과 미래, ‘청년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정책공청회’ 개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센터-청년과 미래, ‘청년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정책공청회’ 개최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1.08.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보통신망 내 사행심 유발 매체물 규제’등 정책 5건 제안

[잡포스트] 김선영 기자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센터(센터장 신행호, 이하 ‘서울센터’)가 국회사무처 소관 비영리법인인 (사)청년과 미래(이사장 정현곤)와 함께 ‘청년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정책공청회(이하 ‘정책공청회’)’를 오는 12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작년도 서울센터에서 도박문제 상담을 받은 내담자 중 20-30대의 비율이 66.9%를 차지함에 따라, 서울센터는 청년층의 도박문제를 공론화하고, 관련 대책을 국회에 제안하기 위해 정책공청회를 마련했다고 한다.

이번 정책공청회에는 지난 4월 발족한 정책개발특별위원회 소속 5개 팀이 참여한다. 정책개발특별위원회는 청년 도박문제 예방 정책을 모색하기 위해 서울센터와 (사)청년과 미래가 발족한 단체다. 각 팀은 이번 정책공청회에서 청년 도박문제 예방 정책을 1건씩 제안한다.

정책 제안 내용은 ▲정보통신망 내 사행심 유발 매체물 규제, ▲게임 결과물 거래 규제, ▲캐릭터를 사용한 사행행위 광고 및 선전 금지, ▲청년 도박문제 예방 및 사후 재발방지를 위한 프로그램 실행,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프로그램 의무 실시 등이다.

서울센터는 외부 전문가 심사, 대학생 패널의 온라인 심사를 거쳐 최우수 정책을 제안한 1개 팀을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최우수 정책을 제안한 팀은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원장상‧국회의원상과 부상을 받는다.

한편 이날 정책공청회에서는 김승수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원(국민의힘)과 박정·김승원·임오경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영상을 통해 축사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24시간,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 ▲문자 ▲카카오톡–챗봇(‘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