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MBC·조선비즈 등 주요 미디어 기업, 신입·경력직 채용 진행
SBS·MBC·조선비즈 등 주요 미디어 기업, 신입·경력직 채용 진행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8.1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미디어잡
사진제공/미디어잡

[잡포스트/채용] 홍승표 기자 = SBS, MBC, 조선비즈 등 주요 미디어 기업이 미디어 분야 신입 및 경력 인재를 채용한다.

미디어 분야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 미디어잡은 11일 2021년 8월 2주차 기업들의 채용 소식을 전했다.

SBS는 2021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해당 공고는 인턴십(5주)를 통한 과정으로 진행되며, 기졸업자, 졸업 예정자, 재학생 모두 지원 가능하다.

채용부문은 교양PD, 예능PD, 기자며, 모든 지원자는 지원서 접수 시 자기소개서와 함께 자기소개 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자기소개 영상 제출 관련 안내는 채용 홈페이지의 공지를 참고해야 한다.

접수는 SBS 채용 홈페이지를 접속해 진행해야 하며 입사지원서는 지원 분야를 선택한 후 작성해야 한다.

인턴십은 오는 10월 말부터 5주간 진행되며, 현업 부서에 배치돼 실무를 수행하게 된다.

채용절차는 서류 전형 - 필기시험 - 역량면접 - 심층평가 - 인턴십(5주) -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3일 오후 5시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SBS 채용 홈페이지 및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MBC는 2021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채용분야는 취재기자, 스포츠기자, 방송촬영, 예능PD, 경영지원, IT엔지니어 등 다양한 직무에서 모집을 진행한다.

채용절차는 서류 전형 - 필기 전형(1교시/2교시) - 역량 면접 - 다면 심층 면접 -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필기전형 1교시 기본직무 소양평가는 지원자의 전반적인 논리력, 사고력, 추리력 등을 검증하기 위한 객관식 형태의 시험이며, 취재기자, 스포츠기자 분야의 역량면접은 카메라와 오디오 테스트를 진행한다. 입사지원의 경우 MBC 채용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 오후 4시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MBC 채용홈페이지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조선비즈는 계약직 편집 기자를 수시 채용한다.

지원자격의 경우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과 함께 경력 1년 이상이어야 한다.

채용절차는 서류 접수 - 실무 면접 및 테스트 - 온라인 인성검사 - 임원 면접 - 건강 검진/처우 협의 - 입사 예정 순으로 진행된다.

제출서류는 조선비즈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해 지원하면 된다. 근무시간 및 형태는 주 5일 근무, 2교대 근무로 진행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며 조선비즈 홈페이지에서 지원해야 한다. 채용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또는 조선비즈 채용 홈페이지에서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MBC강원영동은 경력직 취재기자를 채용한다.

학력 및 경력 사항은 무관이며 제출서류는 기본 제출서류로는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본사 소정 양식으로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또, 경력 및 업무실적 소개서(본사 소정 양식으로 본인이 작성해 방송되거나 게재된 기사 5개 명시, 해당 기사의 URL 명시), 경력증명서(직종 및 직무 표기된 것)도 제출해야 한다.

채용절차는 원서 접수 - 1차 서류전형 - 2차 실무능력평가 - 3차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당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오는 17일 오후 6시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MBC강원영동 채용홈페이지 및 미디어잡에서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드림어스컴퍼니는 경력직 FLO 오디오 콘텐츠 기획/제작 PM을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학력 사항은 무관하며 경력 7년 이상이어야 지원 가능하다. 콘텐츠/오디오 플랫폼 기획 경험 또는 크리에이터 생태계 기획 경험이 있거나, 음악을 좋아하고 관심이 많을 경우 채용에서 선호한다.

채용절차는 서류 전형 - 실무 면접 - 임원 면접 - 최종 합격 순서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상황으로 모든 면접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지원 방법은 경력이 기술된 이력서(자유 양식)를 드림어스컴퍼니 채용 홈페이지에서 첨부해 지원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6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드림어스컴퍼니 채용 홈페이지 및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삼성증권은 계약직 영상 편집 및 자막 제작자를 채용한다.

지원자격은 경력 2년 이상이어야 하며 대학 2, 3년제 졸업 이상 학력을 소지해야 지원 가능하다. 정규 방송국 및 인터넷 방송 유관 경험 또는 실제 콘텐츠 편집 및 CG까지 수행해본 경험을 소지했거나 Premiere Pro, After effect, Photoshop 사용 가능자일 경우 채용에서 우대받을 수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 전형 - 1차 면접 -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시 서류는 지원자 자유 이력서,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야 한다.

접수 기간은 채용이 완료될 시 마감되나, 기업의 사정, 조기 마감 등 다양한 원인으로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중앙일보는 비즈플랫폼팀 기획부문 경력직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자격은 학력 사항은 무관하며 4년 이상의 경력을 소지해야 한다. 또, 온/오프 캠페인 기획, 운영 경험, 광고주 대상 마케팅 캠페인 제안 업무 경험,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역량 등이 필요하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 1차 면접 - 온라인 인성검사 - 2차 면접 - 처우 협의 및 채용 검진 -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방법은 중앙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한다.

해당 공고의 마감 기간은 오는 22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그룹 채용 홈페이지 및 미디어잡 홈페이지에서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미디어와 관련된 더 많은 채용공고와 채용 관련 세부 사항은 미디어취업플랫폼 미디어잡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