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8월 28일 개강 임상심리사 2급 실습수련생 모집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8월 28일 개강 임상심리사 2급 실습수련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8.1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사진 = 클립아트코리아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현재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교육에 대한 실습수련생을 모집하고 있다. 8월 28일 시작되는 이번 교육은 임상실습수련과 자격증 대비를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이론 강의와 함께 기출문제와 동영상 강의, 심리검사 및 교재를 제공한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교육의 실습수련생을 모집하면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여러 가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초보자들도 쉽게 배워볼 수 있는 심리검사 사례를 위주로 실습 수련을 받아볼 수 있으며 핵심 포인트의 이론정립을 제공한다. 또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수강생 분들을 위해 시험대비 기출문제풀이를 교육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실습수련 강의도 함께 진행된다.

임상심리사 2급이란 응시 자격을 갖춘 자가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임상심리사 2급 시험을 합격하여 그 자격증 취득한 자를 말한다. 임상심리사의 등급은 1급과 2급으로 나뉘어 있고, 2급의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진다.

필기시험에서는 객관식 100점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하여야 합격할 수 있다. 실기시험의 경우 필답형으로 100점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 득점하여야 한다. 비슷한 자격증 시험보다 난이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사전에 다양한 정보와 교육을 배워볼 수 있는 과정을 찾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임상심리사 자격증을 취득한 후에는 인간심리적 건강 및 효과적인 적응을 다루어 궁극적으로는 심신의 건강 증진을 도울 수 있다. 심리적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심리평가와 심리검사, 개인 및 집단 심리상담, 심리재활프로그램의 개발과 실시, 심리학적 교육, 심리학적 지식을 응용해 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실습수련은 국민의 심리적 건강과 적응을 위해 기초적인 심리평가, 심리검사, 심리치료상담, 심리재활 및 심리교육 등의 교육도 받아볼 수 있다. 고졸부터 전문대졸 학력을 가진 사람들도 학점은행제 제도를 통해 학위와 학점을 안전하게 이수할 수 있다.

또한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교육과정을 진행하면서 지인 추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혜택을 통해 상품권 등을 받아볼 수 있으며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을 줄여볼 수 있다. 이번 임상심리사 2급은 1년 과정으로 진행되기에 체계적인 과정이 필요하다면 이번 실습수련을 이용해보는 것이 좋다.

이번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과정의 실습수련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모든 수강생들의 비용적인 부담을 낮춰볼 수 있는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인을 추천하여 함께 수강할 경우 상품권을 받아볼 수 있는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수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번호와 카카오톡으로도 소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