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울경 1시간대 생활권시대 앞당겨 만난다’ 트리마제 양산, 1순위 청약접수 중
‘부울경 1시간대 생활권시대 앞당겨 만난다’ 트리마제 양산, 1순위 청약접수 중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1.08.1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노포-양산-울산 광역철도 국토부4차 국가철도망 구축 11개 중 국가 선도사업 선정
사진 = 트리마제 양산 조감도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울산시는 17일 부산~울산~양산을 한 시간 생활권으로 이어줄 울산~양산~부산 광역철도가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된 비수도권 신규 광역철도 11개 사업 중 국토교통부 선도사업으로 확정됐다고 발표했다.

국토교통부 선도사업으로 선정되면 내년까지 사전타당성 조사와 예비타당성조사 신청 등 후속 절차를 신속히 진행함으로써 다른 사업보다 2~3년 정도 빠르게 추진될 전망이다. 이로써 개발비전에 머물렀던 부울경 메가시티가 2030년 이후 개통 목표에서 2029년 완료 계획으로 더 빠르게 완성된다. 

비규제 지역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던 양산덕계는 부울경 동시생활권이라는 교통 편의성 증대라는 개발호재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부산(노포역)~양산(웅상덕계)~KTX울산역 도시철도(트램) 직접 수혜 단지인 ‘트리마제 양산’으로 향할 전망이다. 광역철도사업이 완성되면 지역 간 통행시간은 72분에서 1시간대 이내로 단축돼 ‘트리마제 양산’에서 부산과 울산으로도 출퇴근이 더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트리마제 양산’은 13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어제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 청약접수 중에 있다.  

모델하우스를 찾은 관람객들은 방역수칙에 따라 안전하게 관람을 진행하였으며, 관람 예약을 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사이버모델하우스를 운영하여 입지 및 단지 내부모습을 생생하게 볼 수 있게 했다. 

모델하우스를 관람한 한 고객은 “기존 1, 2차도 좋았지만 ‘트리마제 양산’의 자재와 마감이 더욱 업그레이드된 것 같다. 다양한 선택품목들도 마음에 든다.”며 “비규제지역이라 전매도 가능하고 청약 규제도 없어서 높은 프리미엄을 기대해도 될 것 같다. 청약하여 당첨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트리마제 양산’이 들어서는 양산 덕계는 경남 일대의 신흥 주거중심지로 떠오르는 곳으로 4차 국가철도망계획의 수혜 지역이다. 지난 6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중 부산(노포역)~양산(웅상덕계)~KTX울산역 도시철도(트램)가 확정됨에 따라 양산덕계가 직접 혜택을 받는 수혜지가 된 것이다. 

또한, 지금까지 양산에 없던 특화된 단지설계와 강화된 수납공간, 업그레이드된 마감자재 구성도 눈길을 끈다. 

‘트리마제 양산’은 전세대 남향위주 판상형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 확보로 개방감이 우수하며, 전세대 4bay 맞통풍 설계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 해 쾌적함을 높였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차량과 보행자의 동선을 분리해 아이들과 입주민 등 보행자의 안전을 생각했다. 대신 풍부한 녹음과 입주민들을 위한 힐링공간을 조성해 쾌적한 단지를 만들었다.

특화 커뮤니티시설도 다양하게 갖췄다. 유럽형 멀티 라이브러리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입주민의 소통을 위한 공간 클럽하우스와 손님들을 맞이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한층 더 고급화되고 업그레이드된 내부 자재와 마감재도 큰 호평을 끌어냈다.

발코니 확장 선택시 기본 제공하는 품목도 풍성하다. 현관 3연동 중문, 주방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럭셔리인덕션3구, 빌트인 식기세척기와 빌트인 전기오븐이 설치된다. 주방 상판/벽체는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시공된다. 화장실은 고급외산수전과 공용 및 부부욕실 비데가 제공된다. 

거실과 복도에는 바닥 및 벽체를 타일로 통일감 있게 마감하여 고급감을 더하고 대형 아트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24인치 대형월패드가 제공되어 눈길을 끈다. 84㎡ 타입에는 복도천장 라인형 간접등을 더해 편리함과 세련미를 높였다. 드레스룸은 LED거울화장대, 드레스룸 천장형 제습기가 설치되고 대형 드레스룸 특화도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거실/안방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등 삶의 질과 품격을 높이는 다양한 품목들이 발코니 확장시 기본으로 제공된다. 

‘트리마제 양산’의 분양관계자는  “마감자재를 업그레이드해 공급하고, 1차 계약금 2천만원 정액제, 중도금 무이자 등 소비자의 부담을 최소화하여 고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어 조기에 완판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트리마제 양산’은 지하 2층, 지상 최고 33층 총 17개동, 1단지 1,066세대, 2단지 403세대 총 1,469세대이며 1단지 △65㎡ 356세대 △84㎡ 660세대 △105㎡ 50세대. 2단지 △59㎡ 78세대 △84㎡ 325세대로 구성되어있다. 기존에 분양한 1차, 2차 두산위브에 이어 ‘트리마제 양산’이 완공되면 3,928세대로 양산덕계 내 대단지 브랜드타운이 조성된다.

청약접수는 8월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는 8월 18일, 2순위는 19일에 청약이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