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크홀딩스 정식 론칭한 미디어커머스 앱 ‘포크(forc)’ 브랜드들 연이어 입점
포크홀딩스 정식 론칭한 미디어커머스 앱 ‘포크(forc)’ 브랜드들 연이어 입점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8.1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주)포크홀딩스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지난 5월 ㈜포크홀딩스에서 정식 론칭한 미디어커머스 앱 ‘포크(forc)’가 인기 카테고리 브랜드들이 연이어 입점하며 화제가 되고 있다.

프리미엄 반려동물 브랜드 몰리스와 밀키트 대표 브랜드 프레시지, 뷰티 브랜드 로라메르시에와 입생로랑, 롬앤, 닥터포헤어, 조말론, 크리니크 등 인기 브랜드 입점완료 했으며 뷰티, 푸드 외 라이프, 키즈, 쥬얼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가 현재 입점 대기 중에 있다.

‘포크(forc)’는 주 구매고객 인 MZ세대들의 쇼핑 트렌드에 맞게 보고싶은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즐기며 원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와 유용한 리뷰를 빠르게 찾아보고 한 번에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구간 이동이 가능한 미디어 기능과 커머스 기능을 결합한 모바일 플랫폼이다.

뷰티, 푸드 외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는 포크 크리에이터들의 고급 영상 리뷰를 초상권, 저작권 문제 없이 마케팅에 활용 가능하며,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영상 리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여 유튜브 조회수 상승과 영상 속 제품이 구매까지 이뤄질 시 수익 효과까지 얻고 있다.

현재 개코의 오픈스튜디오, 고우리, 하승진, 크레용팝 웨이&초아, 함경식’ 등 인기 유튜버(크리에이터)들이 속속 입성 중에있다.

▲사진제공: (주)포크홀딩스

㈜포크홀딩스 김민정 대표는 “영상 보며-상품 찾고-구매하기까지 한 번에 원스톱으로 가능한 것이 포크의 가장 큰 장점이며, 숏폼 영상과 커머스가 결합되어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소비자가 상생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제시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런칭 이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브랜드들이 입점하면서 론칭 3개월만에 매출 300%성장이라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도 국내, 해외 인기 브랜드들의 입점 문의가 빗발치고 있는 상황” 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포크앱 만의 장점으로 브랜드, 크리에이터 모두 없어서 안되는 필수앱으로 자리잡고 있다.

한편, 미디어커머스 앱 ‘포크(forc)’는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애플앱스토어에서 지금 바로 다운로드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