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학원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 향후 IT산업의 핵심 키워드 ‘메타버스’ 인재 양성
IT학원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 향후 IT산업의 핵심 키워드 ‘메타버스’ 인재 양성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8.18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 제공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메타버스는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다.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모호해진 3차원 가상 공간을 의미한다. 단순 가상현실(Vitrtual Reality)보다 참여도가 높아진 가상 세계 개념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모임이 축소되면서 메타버스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메타버스가 향후 IT산업 핵심 키워드로 자리 잡으면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는 기업들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언택트 취업 특강과 멘토링을 실시했으며, SKT는 코로나로 대학 캠퍼스에 가지 못한 순천향대 신입생을 위한 입학식을 메타버스에서 진행하기도 했다. 

최근 정부는 메타버스 산업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디지털 뉴딜 2.0' 사업에 5년간 46조6000억원을 투입하겠다고 밝히면서 관련 분야의 인재 수급도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IT학원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에서는 다가올 메타버스 시대를 준비할 IT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더불어 취업전문학원인 만큼 수강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는 업계 관계자들의 무료 세미나 특강을 주기적으로 개최하고 있으며, 개별 진로상담부터 이력서·자소서 첨삭과 모의면접 등의 취업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학원은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고 있으며 직원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고 말했다. 또, “수강생들은 대면 수업/비대면 수업 강의 선택이 가능하다. 대면 강의는 현재 거리 두기 좌석 배치로 소수 인원만 강의를 진행하여 현장에서 피드백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업체는 오는 8월31일까지 백신을 접종, 예약한 수강생에게 모든 교육과정 수강료를 50% 지원해주는 교육 지원금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코로나로 지친 수강생들을 위해 수강료 지원금 외에도 세미나&특강 무료 참석, YBM토익 인강 프리패스 무료 제공 등의 혜택이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메가스터디IT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