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창업 프랜차이즈 '팔도만찬', 8월 프로모션 진행
밀키트창업 프랜차이즈 '팔도만찬', 8월 프로모션 진행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8.20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팔도만찬 제공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최근 거리두기에 외식과 회식이 줄고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확대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많아진 탓에 배달 음식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배달 음식과 함께 가정 간편식, 밀키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 가운데 팔도만찬은 가맹비 및 교육비 할인, 로열티 평생면제, AI 무인결제 및 IOT 시스템 구축비용 할인, 인테리어비용 할인 등 원가창업 혜택을 제공하는 8월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밀키트창업 프랜차이즈 '팔도만찬'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을 덜 받고 소형 점포를 활용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한 1인창업, 투잡창업 아이템으로서의 장점에 관심을 보이는 예비창업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했다.

해당 브랜드는 제품을 꺼내고 문을 닫으면 자동 결제가 되는 'AI 딥러닝 자동결제 시스템'과 매장관리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스마트 원격관리 시스템 등 무인운영에 최적화된 특성을 보이고 있다.

가맹점에서는 본사에서 받은 식재료를 소분 포장하고 냉장고에 채워 넣는 간단한 업무만 하면 되는 방식으로 실제 점주가 매장에서 일하는 시간이 하루 4시간에 불과하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제품라인은 군산오징어, 안동찜닭 등 전국의 명물요리와 스테이크류, 소불고기전골 등의 제품을 갖추고 있으며 빅테이터를 활용한 분석으로 분기마다 10여가지의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관계자는 "점포비용 부담이 적은 10평 가량의 소형 매장에서 상시 상주하지 않고 직원 없이 운영 가능한 점, 24시간 매출이 발생하는 점이 밀키트 전문점 창업의 장점이다"며 "본사가 자체 인테리어 시공팀을 보유하고 있는데다 프로모션을 진행중이어서 최소 투자금으로 밀키트 창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