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속속] '취업 정보부터 채용 기회까지' 9월 취업박람회
[JOB속속] '취업 정보부터 채용 기회까지' 9월 취업박람회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9.01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 취업박람회부터 중장년 취업박람회까지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가을의 첫 관문인 9월, 청년구직자들은 물론 '제2의 인생'을 맞기 위한 중장년들도 취업에 대한 목마름이 타오르고 있다. 더욱이 하반기 공채 시즌인 만큼 구직자들은 더욱 취업에 대한 열망을 갖고 체계적인 대비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본지는 구직자들을 위해 9월에 열리는 주요 취업박람회를 소개하고자 한다.

 

사진출처/청년재단
사진출처/청년재단

'4차 산업혁명 시대' 설레는 내일을 위한 도전

4차 산업혁명 시대로 접어들고 있는 현재, 관련 기업들이 청년들의 취업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뻗는다.

오는 9월 6일 서울 양재 엘타워 5층 메리골드홀에서는 '설레는 내일을 위한 도전'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과 함께하는 일자리 박람회가 개최된다.

이날 박람회에는 포스코, 카카오, 두산중공업, 한국레드햇 등 20여개의 주요 4차 산업 관련 기업이 나선다. 참가 기업들은 부스를 마련해 구직자 또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사전면접, 컨설팅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취업을 도울 전망이다.

기업 부스 이외에도 4차 산업 트렌드에 대한 명사 초청 특강과 각 국가별 취업전략 특강으로 구직자들이 취업준비와 입사 후 갖춰야할 핵심포인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더불어 각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취업 팁' 특강도 마련해 구직자들이 준비해야 할 필수사항 등을 제시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무부처를, 한국산업기술진흥원과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전담기관을 맡으며,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 청년재단이 주관한다.

 

사진/Pixabay
사진/Pixabay

의료기기 및 화장품 산업 선도할 인재 위해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의료기기·화장품 채용박람회를 오는 9월 17일 서울 SETEC 3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대한화장품협회와 함께 개최하며, 의료기기 산업 및 화장품 산업을 선도할 인재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다.

행사는 관련 기업 부스와 다양한 번외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관련 기업 부스에서는 입사시 준비해야 하는 다양한 정보와 더불어 면접 등의 기회를 제공해 구직자들의 빠른 취업을 도울 전망이다.

더불어 직무멘토링관, 기업설명회관, 특강관, AI면접체험관, 취업토탈솔루션관 등 다양한 부대장소를 마련해 구직자들에게 다각적으로 도움을 제공한다.

특히 기업설명회관에서는 각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기업의 인재상과 채용 팁 등을 전달하며, 직무멘토링관에서는 선후배간 1:1 상담의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출처/한국제약바이오산업박람회 홈페이지
사진출처/한국제약바이오산업박람회 홈페이지

제약바이오산업의 미래를 이끌 인재 주목

국내 최대규모의 제약바이오 채용박람회인 2019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가 오는 9월 3일 서울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본 박람회는 제약바이오산업을 이끌 인재들에게 일자리를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기업들의 박람회를 통한 인재 채용으로 청년취업 문제를 해소하고자 하는데도 목적을 두고 있다.

박람회에는 80여개 관련 기업들이 나서 현장면접 및 채용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현장면접을 통해 청년구직자들이 원하는 제약바이오기업에 빠르게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4차 산업 시대에 맞춰 AI면접체험관을 마련해 청년구직자 자신의 문제점과 장점을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하며, 면접메이크업, 이력서 및 사진출력관도 운영한다.

아울러, 본 박람회에서는 제약바이오 취업아카데미를 마련한다.

제약바이오 취업아카데미는 3시간여동안 진행되며 관련 기업 주요 관계자와 전문가가 나서 다양하고 구체적인 취업 포인트를 제시한다.

더불어, 채용특강과 기업설명회도 열어 구직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주최,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후원을 맡는다.

 

사진출처/2019 제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 홈페이지
사진출처/2019 제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 홈페이지

한국 항공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역군 위해

항공산업의 미래를 이끌 인재를 위한 2019 제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가 오는 9월 5일부터 이틀간 김포공항 국제선청사 1층, 3층, 4층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60여개의 항공산업 관련 기업과 주요 기관이 나서 항공산업 인재들의 취업을 돕는다.

참가 기업 및 기관은 부스를 마련하고 현장면접과 기업 정보, 심층 컨설팅을 진행하며 구직자들의 취업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한국공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 등 주요 항공산업 기업 및 기관의 채용설명회와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팁을 제공하는 취업특강도 마련된다.

더불어, 취업 시 꼭 필요한 직업심리검사 및 국가직무능력표준을 파악할 수 있는 체험관도 열린다. 이 외에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한편, 본 박람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항공협회,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가 주관한다.

사진출처/신중년 인생3모작 박람회
사진출처/신중년 인생3모작 박람회

중장년들의 '제2의 인생' 위해...신중년 인생3모작 박람회

중장년들의 제2의 인생을 지원하기 위한 2019 신중년 인생3모작 박람회가 서울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중장년들의 경력단절을 예방함과 동시에 은퇴 후 새로운 삶을 개척해주고, 재취업에도 도움을 주고자 마련된다.

박람회에서는 참가 기업들이 중장년들의 취업을 위한 현장면접 및 기업정보 등을 제공하며 다각도로 도움을 줄 전망이다.

더불어, 주요 기관들이 중장년들의 경력 등을 토대로 한 맞춤형 취업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창업정보와 귀농귀촌 정보 등 중장년의 제2의 인생을 위한 다양한 정보에 관해 특강 및 부대행사를 펼친다.

한편, 본 박람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