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마케터, 월간모임 온라인으로 재개...박찬우 왓이즈넥스트 대표 강연자 나서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온라인으로 재개...박찬우 왓이즈넥스트 대표 강연자 나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8.2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청년마케터
사진제공/청년마케터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스타트업 및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는 2021년 하반기 월간모임을 재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은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마케팅 세미나로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마지막 주 토요일마다 개최된다.

8월 월간모임은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스노우볼 팬더밍'의 저자, 박찬우 왓이즈넥스트 대표가 강연을 진행한다.

박 대표는 한국지엠, 소니코리아, 삼성화재 등에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컨설팅한 바가 있으며, 이날 강연에서는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브랜드 팬덤 만들기'를 주제로 단상에 오른다.

박 대표는 "핵심은 비즈니스를 추구하는 기업과 콘텐츠를 소비하는 대중 간의 관계는 곧 협업의 파트너라는 점이다"며 "방탄소년단의 팬클럽 '아미'처럼 탄탄한 브랜드 팬덤이 되는 방법을, '스노우볼 팬더밍 서클'을 기반으로 소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노우볼 팬더밍 서클은 박 대표가 14년간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며 터득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직접 고안한 비즈니스 전략 모델이다.

박 대표는 도서 '스노우볼 팬더밍'에서 지속가능한 브랜드 팬덤을 구축하려고 할 경우 긍정적인 경험을 연결하는 '저변 만들기', '지지자 발굴', '지지자 연결', '팬으로 육성', 그리고 '승급과 보상'이라는 다섯 단계가 필요하다고 밝히고 있다.

한편, 청년마케터 8월 월간모임의 참여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청년마케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