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청년인재 양성목표' 제7기 경기도 영상아카데미, 수료생 13명 배출
'뉴미디어 청년인재 양성목표' 제7기 경기도 영상아카데미, 수료생 13명 배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8.28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
사진제공/경기도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뉴미디어 시대를 이끌 청년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마련된 ‘제7기 경기도 영상아카데미’가 28일 오후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수료식을 개최하고 13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김효은 경기도 평화대변인을 비롯한 경기도 및 방송사 관계자, 7기 영상아카데미 교육생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경기도 영상아카데미’는 경기도가 보유한 영상제작 인력과 장비를 활용해 영상·미디어 분야 취업희망자들에게 미디어 관련 직업 체험과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3일부터 개강한 이번 ‘7기 영상아카데미’는 총 8주간에 걸쳐 ‘연출 및 기획’ 4명, ‘영상촬영’ 4명, ‘영상편집’ 3명, ‘스피치 및 리포팅’ 2명 등 총 13명을 대상으로 4개 과정을 운영했다.

13명의 수료생들은 실습 위주의 교육을 통해 이론적·실무적 토대를 다지고, 영상 스튜디오 내 각종 영상 기자재와 편집공간을 활용해 자신의 역량을 키워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현직 방송국PD, 보도국장, 드라마 작가, 영화제작사 대표, 1인 크리에이터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실제 영상제작 실무에 관한 목소리를 들려주는 ‘영상제작 실무 특강’도 마련하며 교육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경기도는 수료생들에게 취업을 위한 영상 포트폴리오를 제작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보유한 장비와 편집실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김효은 경기도 평화대변인은 “영상 아카데미를 통해 뉴미디어 시대에 적합한 나만의 역량을 키웠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경기북부의 매력을 널리 알릴 민간 크리에이터로도 큰 활약을 해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서는 연천 관광명소, 포천 한탄강 주상절리 등 경기북부의 숨은 명소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주제로 교육생들이 직접 현장을 발로 뛰며 촬영·제작한 영상물 3편이 상영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