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화된 코로나19… 제주 집값 ‘꿈틀’이유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제주 집값 ‘꿈틀’이유는?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1.08.2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여파 유학 대체 수요 몰려
사진=제주 신화빌라스 전경
사진=제주 신화빌라스 전경

[잡포스트] 김선영 기자 = 제주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학생, 학부모가 몰리면서 영어교육도시 주택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것이다. 전세계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2억명을 넘어선 가운데 유학을 준비하던 학생들이 제주도로 몰리고 있다.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해외 출국이 막히면서 유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가 영어교육도시 국제학교로 발길을 돌렸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제주영어교육도시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일대 379만㎡(약 115만평)에 조성된 교육특화단지다. 1997년 9월 김영삼정부 때 제주도를 국제자유도시로 개발한다는 계획이 세워졌고, 2002년 5월 JDC(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가 설립되며 사업이 본격화됐다

2011년 9월 영국 명문 사립학교 노스런던컬리지에잇스쿨(NLCS 제주)과 국내 첫 미국 기숙 사립학교인 한국국제학교(KIS 제주)가 나란히 개교했다. 이듬해 캐나다 명문 여자 사립학교인 브랭섬홀이 브랭섬홀아시아(BHA)를, 2017년에는 179년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의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SJA 제주)가 각각 문을 열었다.

특히 NLCS 제주는 2014년부터 지난해까지 세계 100위권 대학 합격생을 263명이나 배출하면서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KIS 제주도 올해 졸업생 다수가 아이비리그인 컬럼비아대와 코넬대, 존스홉킨스대 등 미국 최상위권 대학 등 합격생들을 배출하고 있다. 

이런 분위기 덕분에 제주도 부동산시장 열기는 다시금 달아오르고 있다. 아파트값 상승률이 최근 10년 새 최대폭으로 뛰는가 하면 10억원대를 호가하는 단지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또한 6월 기준 제주지역 아파트 매매가격은 5월과 비교해 3.19% 오르며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유일하게 3%대 상승률을 기록했다. 전국 평균 1.17%에 비해서도 훨씬 높다.

제주 부동산 가격이 급등하는 가운데 명품 주거단지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제주신화월드 내에 들어서는 하이소사이어티 고급 주거시설 '신화빌라스'는 각종 편의시설과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서 주목받고 있다.

사진=신화월드내 플레이타임
사진=신화월드내 플레이타임

제주신화월드 내에 있는 어린이 체험형 놀이터인 '플레이타임'은 단순한 놀이 공간이 아니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신체 발달과 감성 발달을 돕는다.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애니멀고 파크도 조성돼 있다. 애니멀고 파크는 국내 최고 수준의 반려동물 호텔링 서비스를 갖췄다. 반려동물과의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안한 휴식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분양회원에게 신화테마파크•신화워터파크 7년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며, 랜딩관 슈페리어 객실 5년 이용권(매년 12박)을 준다. 또 사계절 아름다운 수영장과 인피니티 풀을 5년간(매년 바우처 12매 증정) 사용할 수 있다. 직영 식음매장의 경우 25%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입주자가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 시설로는 나다예 골프 아카데미, 마인드 피트니스 등이 있다.  나다예 골프 아카데미에선 나다예 투어 프로가 일대일 레슨을 제공하며, 첨단 장비인 QED를 통해 스핀양과 미세한 샷 차이 등을 측정해 준다.

비포앤애프터 클리닉, 이스트 임페리얼 에스테틱 등 뷰티 케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비포앤애프터클리닉은 다양한 분야별 전문가들이 피부, 성형, 메디컬 에스테틱, 비만 클리닉, 바이오 코스메틱 등으로 아름다움과 건강을 찾아주는 메디컬 센터다. 이스트 임페리얼 에스테틱에서는 체계적인 교육을 이수한 전문 테라피스트의 섬세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다.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스터디카페 '의문당'도 마련돼 있다. 제주신화월드 내에 있는 '의문당'은 추사 김정희 선생이 유배지에서 아이들을 가르쳤던 서당 이름을 딴 스터디카페다. 조용한 공간에서 고급 스페셜티 원두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신화빌라스'는 현재 프리미엄 연립형 콘도(100동, 500동)와 럭셔리 빌라형 콘도(디럭스 빌라)가 특별분양 중이다. 

명품 주거단지인 만큼 철저한 보안시스템을 자랑한다. 외출 시 침입 경보가 울리면 제주신화월드 통합 보안실에서 즉시 전화로 확인한다. 전화 응답이 없을 경우엔 5분 내로 출동한다. 

또한 각 세대에 방문한 모든 사람은 카메라로 녹화되며, 곳곳에 CCTV가 설치돼 있어 안심할 수 있다. 저녁에는 제주신화월드 보안실 직원이 신화빌라스를 포함한 제주신화월드 전체를 방범 순찰한다.

신화빌라스 분양 상담은 카카오톡이나 상담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