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om (줌) 유럽 마켓플레이스 ,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 교두보 마련
Joom (줌) 유럽 마켓플레이스 ,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 교두보 마련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1.08.3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선영 기자 = 코로나 여파로 인한 각종 봉쇄, 사회적 거리 두기, 공공장소 운영 시간제한 등 조치에 따라 온라인 쇼핑의 비율이 폭증과 대규모 마켓플레이스는 30%~40% 판매 성장을 강조하였고 지역뿐만 아니라 국경 넘는 크로스보더 마켓플레이스도 같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아울러 한류의 세계 확산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외국 구매자의 긍정적인 소비 경향에 따라 국내 브랜드 이미지와 인지도 높아졌음은 물론 도소매 판매업체뿐만 아니라 전문 셀러도 이커머스 창업을 통해 해외 진출의 기회를 누릴 수 있게 되었다.

Joom (줌) 유럽 마켓플레이스는 한국 셀러 입점과 함께 제품 판매 시작 2주년을 기념하는 마케팅 비결을 공유하였으며, 현재 줌은 Nacific, Neogen, JM Solution, TheYeon, Celluver 등 국내 브랜드사와 협력은 물론 전문 리셀러로 잘 알려진 Farmstay, Missha, Nature Republic, The Face Shop 브랜드 제품도 성공적으로 수출되고 있다.

줌 유럽마켓플레이스 관계자에 따르면 " 가격경쟁력이 있고 품질이 뛰어난 국내 화장품의 수요가 가장 많음에도 화장품은 재매입률과 전환율이 높고 특히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팬데믹 상황에 따른 헬스와 뷰티 품목의 판매가 장기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 라고 전했다. 

국내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또는 오프라인 매장 가운데 고객을 유치하고 경쟁하는 해외 마켓플레이스는 상품의 다양성, 신속한 배송과 기타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SNS와 스트리밍 플랫폼이 개발됨에 따라 소셜 이커머스가 급성장했다고 전했다.  

올해는 러시아와 유럽 블로거와의 협력를 통하여 줌에서 Korean Weeks 한국 상품 중심으로 하는 주간 세일을 개최하였으며. 국내 브랜드 회사, 유통업체와 함께 소셜미디어에서 핫하는 뷰티박스까지 제작하였다.

또한 개별 홍보 프로젝트, 즉 케이-팝 혹은 한국 문화 페스티벌 진행자와 파트너십을 통해 홍보활동을 진행하였다.

비탈리에라노브 줌 사업개발전략팀장은 “뛰어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강한 한국 제품과 브랜드를 위해서 새로운 시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 Korean Weeks 세일을 진행할 전망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 "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