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거주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캠페인' 시행돼
서울 거주 청소년 누구나 참여 가능...'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캠페인' 시행돼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1.08.3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8월 30일~9월 13일 캠페인 추진
도박문제 선별검사 및 2행시 짓기 참여 시, 추첨 통해 모바일 쿠폰 제공
사진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센터 제공

[잡포스트] 김선영 기자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서울센터(센터장 신행호, 이하 ‘서울센터’)가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8월30일부터 9월13일까지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온라인 캠페인(이하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양 기관은 도박문제 위험이 있는 청소년에게 치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한다.

서울에 거주하는 청소년은 누구나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또는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도박문제 여부 및 심각도를 측정하는 선별검사에 응하고 ‘도박’ 또는 ‘예방’으로 2행시를 작성하면 된다.

선별검사 결과가 2점 이상 나왔을 경우, 해당 참여자가 도박문제 조기개입 문자서비스에 동의하면 도박문제 예방‧치유 관련 정보를 8주간 받아볼 수 있다.

서울센터는 캠페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편의점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신행호 서울센터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도박에 빠지는 청소년들이 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좀 더 많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도박문제를 점검하는 분위기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 (24시간,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 ▲문자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