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들의 역경과 고난...TV로 생생하게 방송된다
소상공인들의 역경과 고난...TV로 생생하게 방송된다
  • 최혜진 기자
  • 승인 2019.09.04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방송, '소공인 작은 거인들' 9월 4일 첫 방송
소공인 작은거인들 1회차 첫번째 주인공인 김상수 동방이기제작소 대표 (사진제공=소상공인방송정보원)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이 운영하는 소상공인방송 yesTV가 소공인들의 역경과 도전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소공인 작은거인들’을 4일 오후 2시에 첫 방송한다.

소상공인방송은 국내 유일의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분야 전문 방송 채널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전통시장의 부흥을 도모하는 다양한 제작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상공인방송이 공동기획 제작하는 ‘소공인 작은거인들’은 세계 제일의 기술을 자랑하는 소공인,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혁신형 우수 소공인까지 우직한 끈기와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혁신을 이뤄낸 소공인들의 역경과 도전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힘이 많이 드는 탓에 선뜻 나서서 하려는 사람을 찾기 힘든 분야에 뛰어든 소공인부터 ‘3D업종’이라는 구조적 한계를 갖고 있지만 세계 제일의 기술을 자랑하는 소공인,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혁신형 우수 소공인까지 사회적으로 저평가된 소공인을 만나 이들의 이야기를 들음으로써 소공인에 대한 인식개선의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첫 회에는 장인들이 찾는 최고의 명품 도구 제작자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김상수 동방이기제작소 대표와 대한민국 요리 명장인 요리 장인 조우현 셰프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방영한다.

‘소공인 작은 거인들’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방송되며, 9월 4일 수요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재방송은 같은날 밤 9시, 다음 날 오후 2시에 소상공인방송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소상공인방송은 KT올레tv 255번, SK Btv 271번, LG유플러스tv 246번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각 지역 케이블 채널번호는 소상공인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