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포키, 나이스디앤비 우수기술기업 T-4등급 인증받아
위키포키, 나이스디앤비 우수기술기업 T-4등급 인증받아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9.0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위키포키 제공
사진 = 위키포키 제공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영상기반 영유아 교육기관정보 플랫폼 서비스 기업 ㈜위키포키(대표 신은희)가 ㈜나이스디앤비의 기술평가에서 T-4 등급을 획득해 기술경쟁력 및 기술사업역량 우수 기업으로 인증받았다.

㈜위키포키가 기술평가에서 T-4 등급을 획득한 것은 20여년 동안 쌓아온 영유아교육분야의 핵심역량을 토대로 개발된 위키포키 어플리케이션 위키포키 2.0이 기존의 플랫폼 서비스와 차별화될 뿐만 아니라 사업 성공의 핵심으로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볼 수 있다.

'위키포키 2.0'에 현재 위치 또는 주소를 입력하면, 학부모들은 주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의 위치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해당 기관의 동영상 정보를 제공해 교육환경, 교육프로그램부터 원장의 운영철학까지 확인할 수 있다.

‘위키포키 모바일 앱’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입학을 준비 중인 부모뿐만 아니라 영유아 관련 교육기관에도 도움이 된다. 위키포키 모바일앱은 기관의 정보를 부모들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어서 교육기관의 홍보 효과와 더불어 부모의 알 권리를 함께 충족하기 때문에 학부모와 영유아 관련 기관 모두의 요구를 충족하는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위키포키 2.0을 통하여 교육기관은 기관에 대한 교육환경, 보육프로그램, 원장의 운영철학 등을 동영상에 담아 업로드하여 부모들에게 제공하므로 원아모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부모들은 교육기관에서 제공한 동영상을 통해 기관의 위치와 보육환경, 보육프로그램 등을 확인하여 아이와 맞는 어린이집을 선택할 수 있다.

위키포키 2.0은 안드로이드 모바일에서는 구글 플레이, 아이폰에서는 애플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기관에 외부인 출입이 엄격히 제한되어 부모들이 아이들 입소 전 기관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거나 직접 설명을 듣는 것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직접 교육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위키포키앱만으로도 교육기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내 아이에게 맞는 교육기관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위키포키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위키포키가 보유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은 것으로 큰 의미가 있다” 면서 “앞으로 아이와 부모들에게 더 유익한 기능과 콘텐츠를 개발하여 영유아와, 부모, 교육기관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만족시킬 수 있도록,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육교사 온라인 특별직무교육 기관 ‘에듀케어아카데미’와 보육교사 직무역량 강화교육 사이트인 ‘굿티처’는 ㈜위키포키 자회사로 보육교직원 뿐아니라, 영유아 교육과 관련된 전문교육콘텐츠와 보육교직원의 직무능력 향상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어 아동, 영유아관련학과의 학생부터 학부모까지 다양한 영역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위키포키는 에듀케어어카데미와 굿티처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영유아의 성장과 행복을 책임지고 건전한 보육생태계 조성에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