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상사, 농협경제와 함께 ESG 기반 스마트 공유주방 인큐베이팅 창업자 모집
위대한상사, 농협경제와 함께 ESG 기반 스마트 공유주방 인큐베이팅 창업자 모집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1.09.0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말 경기도 성남시 개설 예정 점포인 ‘농협공유주방’ 8개 호실 대상
사진= ’농협공유주방’ 인큐베이팅 창업자 모집 안내 이미지
이미지 = ’농협공유주방’ 인큐베이팅 창업자 모집 안내 이미지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 공유주방 창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 ㈜위대한상사(대표이사 김유구)와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이사 장철훈)가 ESG 기반 스마트 공유주방 활성화를 위한 시범 운영 점포인 ‘농협공유주방’의 인큐베이팅 창업자를 모집한다.

‘농협공유주방’은 지난 8월 위대한상사와 농협경제지주 간 ‘농협공유주방 시범사업 협력 MOU’ 체결에 따른 국내 최초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점에서의 스마트 공유주방 시범사업 브랜드다. 상권과 배달 입지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9월 말 경기도 성남시 정자동에 총 8개 호실 규모의 점포 개설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일정에 맞추어 입주할 창업자를 모집한다. 

‘농협공유주방’에 입주하는 창업자에게는 ▲국산 식자재 농협몰 구매 캐쉬백 지원 ▲위대한상사 개발 배달 전문 브랜드 레시피 제공 ▲임대료 지원 ▲빅데이터 기반 상권 분석 서비스 ▲배민 깃발 제공 ▲환경·방역 관제, 시설 안전관리, 통신 인프라 솔루션 제공 등의 다양한 입주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 혜택 및 입주 관련 정보는 위대한상사의 ‘나누다키친’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농협공유주방’은 위대한상사의 공유주방 관련 서비스 운영에서 얻은 노하우와 농협이 갖춘 탄탄한 국산 농산물 유통망과의 만남으로 공유주방 업계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위대한상사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의 협력 사업인 ‘공유주방 인큐베이팅 사업’을 연계해 단순한 창업 지원 이상의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에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위대한상사는 지난 8월 KT와 스마트공유주방 및 디지털 신사업 관련된 제반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협의하고, 이번에 개설되는 정자동 소재 시범점포에도 에너지 효율 관제, 통신 및 인프라 솔루션, 환경방역, 안전관리 등 통합솔루션을 도입하여 ESG 기반의 차세대 스마트 공유주방 구현을 협업 중이다.

‘농협공유주방’의 운영사인 위대한상사 오성제 부사장은 “ESG와 스마트 공유주방 솔루션을 접목한 ‘농협공유주방’은 공유주방에 담긴 가치를 창업자와 소비자에게 더욱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위대한상사는 국내 최초 ESG 스마트 공유주방에서의 지속가능한 창업 모델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위대한상사는 지난 5월 금융위원회가 주관하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고부가서비스 분야 공유경제플랫폼 부문에서 혁신기업으로 선정되어 자사의 창업 · 운영 솔루션의 혁신성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월 구독형 창업 서비스를 런칭하는 등 창업자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