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부문 사회적 가치 운영 모색"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제2회 SORT 개최
"공공부문 사회적 가치 운영 모색"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제2회 SORT 개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0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진제공/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공공기관 간의 연대를 통해 사회적 가치 중심 운영방안을 모색하는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포럼' 두 번째 순서가 오는 7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사회가치경영과 ESG경영, 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라는 주제로 제2회 SORT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고려하고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자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하며, 자료집의 경우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2회 SORT는 공공기관 ESG경영 적용 등 사회가치경영에 대한 관심이 제고되는 상황에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확대할 수 있는 ESG경영의 추진 방향성을 모색하고자 기획했다.

제2회 SORT에서는 공공기관에 적용 가능한 사회적 가치와 ESG 연계 방안을 모색하는 국내·외 ESG-사회적 가치 현황을 시작으로, 민간과 공공부문의 ESG경영 사례 및 공공기관의 ESG경영 추진과정의 현황과 고민 등을 토론을 통해 논의할 예정이다.

우선, 민간부문에서는 POSCO가 기업시민 경영이념과 CCMS를 기반으로 ESG경영의 실행력을 제고하는 방안을, 공공부문에서는 한국수자원공사가 물 특화 ESG경영으로 물 안전·물 복지 실현이라는 기관의 업과 연관한 ESG경영 체계를 수립·실천하는 사례를 공유하게 된다.

이후 토론에서는 한국가스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철도공사가 기관별 ESG경영 추진 과정에서의 현황과 고민을 중심으로 논의한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관계자는 "공공기관과 긴밀한 협업 관계확대 및 SORT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중심의 운영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 마지막 제3회 SORT는 오는 11월 중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