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고위직 공무원 성폭력‧성희롱 예방교육 실시
전라북도, 고위직 공무원 성폭력‧성희롱 예방교육 실시
  • 김승균 기자
  • 승인 2021.09.10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성인지 감수성 함양으로 성평등 공직문화 조성 도모
사진 = 전라북도 제공

[잡포스트] 김승균 기자 = 전라북도가 10일 도청 종합상황실에서 송하진 지사를 포함해 본청 실국장 이상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장내 성폭력‧성희롱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2차 피해를 예방하고 올바른 성인지 감수성 함양해 성평등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젠더교육플랫폼효재 김명륜 원장의 강의로 진행한 이번 교육은 ‘왜 젠더폭력인가’ 란 주제로 공직사회 성인지 실태를 짚어봤다. 또, 조직관계에서의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관리자로서의 역할과 대응방안을 다루며 성인지 감수성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송하진 도지사는 “높은 직책에는 높은 책임이 따르는 법이며, 폭력은 개인의 문제를 넘어 조직의 문제이므로 고위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공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관리자로서 역할을 다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전북도는 안전하고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성희롱, 성폭력, 성매매, 가정폭력 등 4대 폭력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관련 지침을 전부개정해 성희롱․성폭력․2차 피해 예방을 위한 방안을 강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