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제 수시모집 마감 후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
4년제 수시모집 마감 후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2022학년도 신입생 선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9.15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9월 10일부터 14일까지 2022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진행됐다.

수험생 대부분은 이미 지망 대학과 모집단위를 정하고 접수 일자만을 저울질하고 있다. 다만 학생부교과전형이나 논술전형을 노리는 수험생들은 아직 최종 지원 모집단위를 정하지 못하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2022학년도 대학 수시모집 서울 지역 대학의 경쟁률이 지난해보다 대체로 높아졌다”며 “대부분 4년제 대학들이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마감한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고3 수험생,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의 경우 내신 4, 5, 6등급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내신, 수능 성적 반영 없이 100% 면접 전형을 통해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 전공 과정은 컴퓨터공학, 체육, 빅데이터, 소프트웨어디자인 등이다.

중앙대 미래교육원 관계자는 “검정고시 합격자들도 수능과 내신 성적이 반영되지 않는 면접100% 전형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에 진로상담 문의를 요청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신입생 장학금(수능/내신 우수자, 편입학, 교수추천 등), 재학생 장학금(성적우수, 자격증 취득, 봉사 등)과 같은 다양한 장학제도가 마련되어 있어 학생들로 하여금 수업료로 인한 경제성인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입학 후 모바일 학생증 발급으로 학기 중에 중앙대 도서관, 학생식당, 편의시설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기숙사 신청, 중앙대 부설 병원 할인 등과 같은 다양한 혜택과 학사장교 지원도 실시한다.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의 2022년학도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신입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