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HRD 사업주 훈련 ‘인공지능 쉽게 이해하기’, 인공지능 활용한 콘텐츠 개발 능력 함양
토픽코리아 HRD 사업주 훈련 ‘인공지능 쉽게 이해하기’, 인공지능 활용한 콘텐츠 개발 능력 함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9.1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30차시 온라인 강의로 진행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사업주 훈련센터에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 인공지능 쉽게 이해하기’ 과정을 개설해 교육을 진행 중이다. 토픽코리아 측은 “본 과정은 인공지능에 대한 기본 소양을 함양하고 업무에 활용하고자 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공지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요소로 컴퓨터 과학의 다른 분야와 직간접으로 많은 관련을 맺고 있다. 특히 현대에는 정보기술의 여러 분야에서 인공지능적 요소를 도입하여 그 분야의 문제 풀이에 활용하려는 시도가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토픽코리아의 사업주 훈련 직무 교육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 인공지능 쉽게 이해하기’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서비스 기획과 콘텐츠 개발 수행 능력을 갖출 수 있으며, 주요 콘텐츠에 대한 인공지능 적용 사례를 통해 인공지능의 서비스 적용 방법을 이해할 수 있다.

학습 내용으로는 인공지능의 역사와 주요 개념, 왓슨의 주요 서비스, 머신러닝 이해, 딥러닝의 이해, 뉴스와 AI, 인공지능 서비스 내/외부 환경 분석하기, 인공지능 서비스 요구사항 수집하기, 인공지능 서비스 상품화 기획하기, AI 서비스의 디지털 콘텐츠 적용 사례, AI의 실패 영역과 인간의 관여 등이 있다.

사업주 훈련은 사업주가 재직자를 훈련기관에 위탁해 진행하는 직업 능력 개발 훈련으로 이 과정에서 사업주는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나머지 비용을 고용노동부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신청 대상은 최소 1인의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는 모든 업체가 대상이며 사업의 규모 및 산업의 특성에 따라 고용보험 납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 적용되지 않는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핵심 인공지능 쉽게 이해하기에 관련된 자세한 문의 사항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