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외식조리계열, 2022학년도 신입생 상시 모집
한호전 호텔외식조리계열, 2022학년도 신입생 상시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9.16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공
사진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2022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입시생들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호전은 전문 요리학교로 차별화된 커리큘럼과 조리 실습 환경을 구축해 수업을 하고 있다.

요리학교 한호전은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2년제 호텔조리과·호텔스시조리과 전공 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특히 대학교 및 전문대와 동일한 학사학위, 전문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학점은행제로 운영돼 편입, 대학원 진학, 취업 등이 연계된다.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외식조리학과 정용락 교수는 “학생들의 역량을 최대한 끌어올려 창의적이고 트렌디한 조리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이번 QS 세계대학랭킹 호텔관광분야 8위에 선정된 스위스 CAA 요리예술대학이 주최한 쿡앤배틀에서 한국인 학생으로는 본교 호텔외식조리학과 이서현 학생이 본선에 진출했다”고 밝혔다.

호텔조리과 이형근 교수는 “과거와 달리 기술업이 강세를 보이며 학생들이 찾는 학교, 학생들이 만족하는 학교로 성장하기 위해 연구와 발전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호텔에서 현장 수업을 할 수 있다는 점도 한몫 했다”고 전했다.

학교 관계자는 “특히 높은 취업률을 보여주고 내신 및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어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 수험생들의 지원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측에 따르면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스시조리과 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이 제공된다.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 과정, 4년제 국제중식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경영과 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